일본은행 아마미야 부총재 “디지털 화폐 발행 준비해야”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2월 9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일본은행 아마미야 부총재 “디지털 화폐 발행 준비해야”

일본은행 아마미야 마사요시(雨宮正佳) 부총재는 30일 “기술이 발전하고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므로, 일본은행은 디지털 화폐 발행의 준비해야 한다”고 로이터 통신의 보도를 인용해 30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마미야 부총재는 “기술 혁신 속도가 매우 빠르다. 결제시스템 환경에 따라서는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화폐(CBDC)에 대한 수요가 일본에서 급속히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며, “일본은행은 그 때, 수요에 응하지 않으면 안 된다”라고 밝혔다. 또한 아마미야 부총재는 “일본은 디지털 엔을 즉시 발행할 계획은 없다”고 하는 한편 “금융정책에의 영향 등 복수의 요소를 정밀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The Bank of Japan, the country’s central bank, must be ready to issue a digital currency if situations warrant, according to its deputy governor Masayoshi Amamiya.)

▲ 日 휘스코 거래소, 비트코인SV(BSV)의 엔화 부여 결정

휘스코(Fisco) 암호화폐 거래소는 비트코인 SV(BSV)를 엔화로 변환해 부여하는 소식을 발표했다고 1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구체적인 일정은 별도로 전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부여 환율은 자이프(Zaif) 거래소와 같다. 1 BSV = 16,855엔(약 184,784원)으로 일본 엔화로 환산한다. 부여 대상에 해당하는 조건은 2018년 11월 16일 하드포크 시에 휘스코의 계정으로 비트코인 캐시(BCH)를 보유했던 투자자이다.

(フィスコ仮想通貨取引所は、「ビットコインSV(BSV)」を日本円に変換し付与する知らせを発表した。具体的な日程については別途伝えるという。)

▲ 유럽 리히텐슈타인 은행, 비트코인 캐시(BCH)의 커스터디 서비스 시작

유럽 리히텐슈타인의 은행 뱅크 프릭(Bank Frick)이 취급 암호화폐를 확대하고 비트코인 캐시(BCH) 거래와 커스터디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1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제 프릭에서 유로, 미 달러, 스위스 프랑을 사용해 비트코인 캐시를 구입할 수 있다. 뱅크 프릭은 고객의 암호화폐를 인터넷에서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외부에서 해킹할 수 없는 콜드 커스터디에 보관, 보호하고 있다. 커스터디 서비스는 현재 기관투자자, 마이닝 업체 및 투자액이 높은 부유층의 암호화폐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欧州リヒテンシュタインの銀行Bank Frickが、取扱い仮想通貨を拡大し、ビットコインキャッシュ(BCH)の取引とカストディサービスを顧客に提供開始する。)

▲ 스위스 암호화폐 거래소 ‘스마트 밸러’, 리플(XRP) 거래 지원

스위스에 본사를 둔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거래소인 스마트 밸러(SMART VALOR)는 리플(XRP) 거래에 대한 상장 및 지원을 발표했다고 1월 31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마트 밸러 사용자는 유로, 스위스 프랑, 미국 달러 및 영국 파운드를 통해 리플(XRP)을 거래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 밸러는 지난해 출시 이후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거래를 시작했으며, 이후 이오스(EOS), 라이트코인(LTC), 이더리움(ETH), 대시(DASH), 비트코인 캐시(BCH), 스텔라(XLM)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

(SMART VALOR, a Swiss-based bitcoin, and cryptocurrency exchange company, today announced the listing and support for Ripple (XRP) trading.)

▲ 파생상품 거래소 데리비트, 데일리 비트코인 옵션 출시

대형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데리비트(Deribit)는 2월 3일부터 ‘데일리 비트코인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1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데일리 비트코인 옵션은 신상품으로 이용자는 하루 6~9개월의 기간으로 옵션 거래를 할 수 있다. 데일리 비트코인 옵션은 데리비트가 제공하는 기존 비트코인 옵션과 거의 비슷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컷오프다. 즉 데일리의 경우, 권리를 행사하는 최종 마감 시간은 매일 8 AM(UTC)가 된다는 것이다. 데리비트는 “초단기적 옵션을 제공하는 이유로 변화하는 매크로 이벤트를 도입하고 있는 숏텀 투자자나 트레이더의 수요에 따라 데일리 옵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大手デリバティブ取引所Deribitは2月3日より、「日間BTCオプション」を提供予定。新商品を加えたことで、利用者は一日〜9ヵ月のスパンでオプション取引を行うことができる。)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