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IST, 경영대학원 최초 크립토MBA 석사과정 개설 

aSSIST 경영대학원(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경영대학원 최초로 크립토MBA를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

 

aSSIST 경영대학원 크립토MBA의 김문수 주임교수는 “일본은 2018년부터 기업이 보유한 암호화폐를 자산으로 기업회계에 반영하고 있다"며 "영국 런던 증권거래소와 금융감독원은 주식을 토큰화(Tokenization)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aSSIST 경영대학원 크립토MBA는 블록체인의 기술을 넘어 금융과 경영 혁신의 본질에 주목하고 경영학, 경제학의 분야별 최고 교수진과 산업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금융 강국이 되는 길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aSSIST 경영대학원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관한 사회적 관심은 높지만 학술적인 연구와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부족한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의 핵심인력들에게 토큰 이코노미의 본질과 실무전략을 교육하기 위해 크립토MBA석사학위 과정을 개설한다는 설명이다.

aSSIST 경영대학원의 크립토 MBA는 블록체인과 암호경제학 및 토큰 이코노미를 기술적 관점, 화폐경제학적 관점, 경영전략적 관점으로 구조화하여 분야별로 체계적인 석사학위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기술적 관점 커리큘럼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스마트컨트랙트, 암호학, EOS, 딥러닝, 시스템 다이나믹스 메커니즘 등의 과목들로 구성되어 있고, 화폐경제학적 관점 커리큘럼은 디지털 화폐학, 미시경제학, 거시경제학, 행동경제학, 화폐금융론, 게임이론, 메커니즘 디자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경영전략적 관점 커리큘럼은 경영전략 메커니즘, 전략적 통계, 디지털 재무회계, 디지털 마케팅 전략, 크립토펀드, Dapp 기획, 암호화폐 발행 작성 전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디지털 금융산업을 주도할 토큰 이코노미스트(Token Economist), 기업의 디지털 화폐 최고 책임자(Chief Digital Currency Officer), 크립토 전략가(Crypto Strategy Officer), 크립토 투자자(Crypto Investor)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