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판테온X 코인원 상장..토큰 300만개 이벤트,클레이튼, ‘후오비’ 파트너십 공시,크립토워리어즈', 네오재단, 매틱 네트워크 투자,비크립토 김문수 대표,뉴링크 박원준 대표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Xangle Briefing] 클레이튼, ‘후오비’ 파트너십 공시…메인넷 중 거래수수료 가장 낮아 ‘프로젝트 확장성 기대↑’
- 후오비, 130개국 이상에서 사용 가능한 거래소
- 메인넷 중 거래수수료 가장 낮고 처리속도도 2번째로 빨라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이 10일 암호화폐 시장 공시 플랫폼 쟁글에 ‘후오비 글로벌’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공시했다. 130개국 이상에서 사용가능한 글로벌사 후오비가 노드 운영에 참여하면서, 클레이튼은 프로젝트들에 더 친화적인 메인넷이 될 가능성이 점쳐진다.

클레이튼은 “후오비는 네트워크 노드 운영을 포함해 클레이튼의 비즈니스∙기술 아젠다를 증진시킬 중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기존 후오비 서비스에 클레이튼 기술을 검토 후 적용하고, 거버넌스 위원회를 함께 강화할 것”이라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에 후오비가 합류한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은 클레이튼 블록체인을 공동 운영하는 파트너 조직이다.

클레이튼은 쟁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메인넷 프로젝트 중 평균 거래수수료가 가장 낮은 곳이기도 하다. 평균 거래수수료가 낮을수록 블록체인 프로젝트 입장에서는 처리할 거래 당 드는 비용이 덜 드는 셈이다.

지난 7일 기준 클레이튼의 평균 거래수수료는 0.00005 달러로 메인넷들 중 가장 낮았고, 다음으로 TTC 0.0001 달러, BSV 0.0009달러, LTC 0.0301달러, BCH 0.0115달러, ETH 0.1563달러, BTC .7527달러 순이었다.

클레이튼의 거래수수료에 관해서는 현재 그라운드X가 대납수수료를 제공해주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그라운드X 관계자는 “서비스 개발 시 좀 더 부담없이 클레이튼 플랫폼을 활용하고, 클레이튼이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디앱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블록생성시간의 경우 두 번째로 빨랐다. 거래수수료와 블록생성시간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단위 생산당 비용을 계산할 때의 고려하는 주요 요소다.

메인넷들 중 처리속도가 가장 빠른 곳은 IOST였다. IOST의 블록생성시간이 0.52초였고, 그 다음으로 클레이튼 (1초), TTC (3.11초)였다. 반면, 이들보다 더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는 메인넷인 이더리움은 13.28초, 비트코인 595.08초, 비트코인캐시 603.69초, 비트코인SV은 594.41초였다. 블록생성시간이 빠르다는 의미는 메인넷 위에 생성되어 있는 프로젝트 입장에서 거래 처리가 빠르다는 의미다.

▲ 디지털자산관리 플랫폼 판테온X 코인원 상장 … 토큰 300만개 이벤트

디지털자산 관리 블록체인 프로젝트 프로젝트 판테온X (대표 스티브 홍)는 판테온X 토큰(XPN)을 국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원에 상장한다고 13일 밝혔다. 

판테온X는 싱가포르에 사업 근거를 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서 불신과 사기로 얼룩진 암호화폐 투자환경을 개선하고 실력있는 암호화폐 트레이더들과 일반투자자들이 이어주는 플랫폼이다. 

판테온X는 기존 증권시장이 일반 투자자들의 직접투자에서 전문가 중심의 간접투자로 이어진 흐름에 주목했다. 디지털자산 시장도 전문가의 트레이딩 전략에 투자하는 형태로 연결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투자 대상은 암호화폐에서 실물 기반 디지털자산 등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부동산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자산, 예술품을 전문으로 하는 디지털자산 등 실제 자산에 기반을 둔 디지털자산 투자상품이 다양해질 것이란 예측이다. 

고빈도 매매, 알고리즘 트레이딩, 대량 주문 등 전문가 입맛에 맞는 트레이딩 솔루션 SOR(Smart Order Routing) 엔진 내장

일반 투자자들과 전문 트레이더들이 사용하는 서비스인 만큼 투자자들에게는 쉽고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UX/UI가 제공되며 자체 개발한 통합API 및 통합오더북 기반의 SOR(Smart Order Router)을 탑재하여 대량 매매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일반 투자자들을 위해서는 쉽고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UX/UI가 적용되었다.

홍 대표는 10년 가까이 돈 불리는 일에 매달려온 '정통 금융맨'이다. 일신창업투자 심사역, 외환은행 투자금융부, 삼성자산운용과 미래에셋그룹에서 리서치 및 펀드메니저를 역임했다. 그와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김형범 최고기술책임자(CTO)는 P2P 금융 플랫폼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AI 뉴스 분석 시스템, 온라인게임 서버 등을 20년간 개발해온 전문가이며 그 밖에 블록체인 개발자 등으로 구성돼 있다

“판테온X 토큰(XPN)의 코인원 상장 기념하여 VOLTA 서비스 신규 가입자 및 친구소개 리워드로 XPN 300만개 지급 이벤트 예정”

판테온X는 VOLTA와 함께 45일간 300만개의 판테온X 토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한된 가입자에게 가입 및 인증 시 XPN을 지급하며 소개한 친구가 가입시 일정 부분의 XPN을 추가 지급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판테온X MEDIUM 혹은 VOLTA 웹사이트 공지를 참고하면 된다. 

▲ 블록체인 최초 3D RPG & 마이닝 게임 '크립토워리어즈', 네오재단, 매틱 네트워크 투자 받으며 상장 기대

지난 11월 6일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화제의 중심에 있는 ‘크립토워리어즈’는 블록체인 세계 최초 3D RPG와 마이닝 시스템이 결합된 게임으로 현재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전 대부분의 블록체인 게임들이 방치형, 카드게임으로 이루어져 있던 것에 반해 '크립토워리어즈'는 직접 조작하는 RPG 형식으로 이루어져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채굴 게임들은 저조한 그래픽과 낮은 게임성인 반면, 3D RPG 부분과 채굴부분을 결합하여 내 캐릭터가 던전을 돌며 사냥을 하고 채굴하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보며 즐길 수 있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현재 길드광산, 길드룸, 2대2 팀 채굴 대전으로 이루어진 멀티플레이를 제공하고 있는 크립토워리어즈는 다양한 컨텐츠의 길드 광산을 운영, 2대2 팀 채굴 대전 시스템을 도입하여 친구들과 함께 채굴을 할 수 있는 경쟁구도를 구성하고 있으며, 광고주는 CZ토큰을 지불하여 홍보 광산을 게임 상에 건설하여 유저들에게 이벤트 제공 및 홍보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이는 다른 프로젝트와 MOU 채결을 용이하도록 돕고 있으며, 외부 새로운 유저 확충가능성까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해외 진출 역시 중국과 인도의 거대 블록체인 프로젝트 기업이 크립토워리어즈와 함께해 게임 산업의 발전방향을 한 번 더 강조해 블록체인 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중이다.

내용에 따르면, 크립토워리어즈는 중국의 블록체인 간판 네오와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투자 지원을 받아 중국의 마케팅 지원 및 기술개발 공유를 함께하고 있으며, 인도의 블록체인 간판 매틱 네트워크와 업무협약을 통해 이더리움이라고 불리는 매틱 네트워크의 기술을 적용해서 게임 내 아이템 거래 시스템에 사용하고 있다.

이는 게임 내에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유저 간 아이템 매매를 할 시에 매틱 네트워크 블록체인에 트랜젝션이 생성되어 안정성과 보안을 살려 게임 시장에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으며 중국과 인도의 한국 시장을 향한 기대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아직 크립토워리어즈의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CZ토큰은 상장 전임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기술 개발과 글로벌 진출을 통해 대형 재단들과 업무협약 발표를 하며 벌써부터 유저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크립토워리어즈 및 CZ토큰은 앞으로의 성장과 방향이 기대되는 동시에 상장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한 편, 크립토워리어즈 CZ토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뉴링크-비크립토,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 발굴•육성 위해 손 잡았다

- 기술 및 비즈니스 검증으로 선별 후 경영 전략, 토큰 이코노미 등 실무 지원

- 프로젝트 가치 상승 및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를 운영하고 있는 뉴링크(대표 박원준)는 크립토 전략 컨설팅 기업 비크립토(대표 김문수)와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망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힘을 쏟을 계획이다. 기술 및 비즈니스에 대한 검증을 거쳐 우수한 프로젝트를 선별하고 크립토 경영 전략, 토큰 이코노미 설계 등 실무적인 지원으로 프로젝트의 가치를 높여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게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골자이다.

비크립토는 블록체인 사업이나 토큰 이코노미를 도입하는 기업에 크립토 경영 전략과 토큰 이코노미 설계를 자문하는 크립토 전략 컨설팅 기업이다. 추상적이고 난해한 백서와 기술적 환상에서 벗어나 창업가 및 기업가들이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경영 전략과 토큰 이코노미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캐셔레스트는 원화, 테더(USDT) 마켓과 함께 국내 최초로 트론(TRX) 마켓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 번도 해킹을 당하지 않은 강력한 보안 기술력과 자금세탁방지(AML) 솔루션으로 안전한 거래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편의점 입금, 간편입금 등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7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P2P 암호화폐 렌딩 중개 서비스 ‘코인리스(Coinlease)’와 독자적으로 개발한 결제 솔루션 ‘캡페이(CAPay)’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을 선보였다. 올해 역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지역화폐의 지원 및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비크립토 김문수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우수한 상품과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프로젝트를 함께 발굴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유망한 프로젝트를 블록체인 생태계에 안착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링크 박원준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하며 “실생활에 스며들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