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BTC, 수직상승할 것" 예측 전문가 노보그라츠, 그의 과거 예측 결과는 어땠을까?,브레이브(Brave),펀디엑스,메이커다오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Xangle Briefing] "BTC, 수직상승할 것" 예측 전문가 노보그라츠, 그의 과거 예측 결과는 어땠을까?
- “2020년 내 2만 달러” 아직 결론 나지 않아
- “2019년 3분기, 7,500만 달러로 내려갈 것” 맞춘 후 횡보장세
- “2020년 말, 1만 2천달러로 오른다” 직후 실제 상승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전문 투자운용사 갤럭시디지털 CEO인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최근 한 인터뷰에서 "BTC는 견고한 저항선이었던 10,000 달러선을 상승 돌파했다. 이는 수직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BTC는 지난해 12월 중순 가격 대비 약 65% 상승했다. 이러한 BTC 강세는 각국 중앙은행들의 유동성 공급에 따른 결과"라고 말했다.

17일 암호화폐 공시 플랫폼 쟁글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의 온체인 거래량은 17.77% 증가한 $9,837.53M였지만, 거래수와 신규 및 활성지갑주소는 각각 6%, 10%, 10%대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노보그라츠 CEO는 그동안 비트코인의 가격 예측을 여러 번 이야기했다. 시간이 흘러 실제 결과는 어땠을까?

1) 2019년 5월, BTC가격 6,000달러 당시 “18개월 내에 2만 달러에 달할 것”
노보그라츠는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늘어나면서 18개월 내에 2만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내다본 바 있다. 예측대로라면 2020년 말에는 2만달러를 찍어야 한다. 실제로 기관투자자 관심은 늘어나는 추세로 보인다. 지난해 12월과 올 1월, 백트 (Bakkt)와 시카고선물거래소(CME)가 차례로 비트코인 선물계약 옵션을 도입하기도 했다.

2) 2019년 9월, BTC 가격 8,000달러 당시 “최악의 경우 7,500달러로 떨어지지만 1년 안에 2만달러 회복”
노보그라츠는 이번에도 낙관적이었다. 그는 "당분간 8000달러에서 유지되지만 최악의 경우 최저 7500달러까지 떨어질 수도 있다"면서 "시장엔 새로운 에너지, 스토리가 필요하다. 기관 투자자가 들어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년 안에는 최고점인 2만달러로 회복할 것”이며 중장기적으로는 가격이 오를 것이라고 예측했다. 다만 기간과 금액에 구체적인 근거를 들지는 않았다.
실제로 1달만에 BTC는 7,490 달러를 찍었고 8,000 달러에서 1만달러를 4개월간 횡보했다.

3) 2019년 12월, BTC 가격 7,300달러 당시 “2020년 말에는 1만 2,000달러로 끝날 것”
노보그라츠는 지난해 말, 비트코인이 7,300달러를 찍고 있을 때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2020년 비트코인 가격은 1만 2,000달러가 될 것(BTC finishes over 12K)”라고 밝혔다. 이에 대한 근거는 들지 않았다. 실제 비트코인 가격은 미-이란 군사 충돌, 우한폐렴 등 지정학적 이슈가 터지면서 반등을 타기 시작했고, 올 5월 반감기 기대감 등으로 1만 달러를 돌파하는 모습을 보였다.

노보그라츠는 지난해 전반적으로 2020년 말에 2만 달러를 찍을 것이라는 낙관전망을 내놨다. 아직 그 시점은 오지 않았기에 지켜봐야 한다. 다만, 2019년 3분기에 7,500만 달러로 내려갈 수 있다는 예측 이후 실제 비슷한 가격대까지 내려간 후 횡보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말에는 1만 2천달러로 오른다고 한 후 1만 달러까지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에는 “강한 저항선인 1만 달러를 뚫은 만큼 수직상승할 수 있다”고 예측했지만, 그 후 강한 상승세는 꺾인 상태다.

▲ 브레이브 브라우저, 스폰서 이미지 광고 보상 시작 

-블록파이의 광고 캠페인을 통해 광고 수익의 70%를 사용자에게 보상

-브라우저의 네 번째 새 탭 페이지에 광고주의 브랜드 이미지와 로고 노출 

자바 스크립트와 파이어폭스를 만든 브랜든 아이크의 프라이버시 중심의 웹브라우저 브레이브(Brave)가 스폰서 이미지를 통한 광고 수익 보상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브레이브에 따르면 브라우저의 네 번째 새 탭 페이지마다 스폰서 이미지가 표시되며, 일반 배경 이미지와 번갈아서 스폰서 이미지가 노출될 예정이다.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브레이브 보상에 선택 동의한 사용자들에게 해당 광고 수익의 70%를 보상하며, 첫 번째 광고 파트너사로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업체 블록파이(BlockFi)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블록파이는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회사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를 담보로 법정화폐를 대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블록파이는 스폰서 이미지를 통해 광고 캠페인을 제공하며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및 영국 소재의 브레이브 사용자들이 해당 광고를 시청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브레이브의 CEO인 브랜든 아이크는 “블록파이와 스폰서 이미지를 노출하여 광고 수익을 실제로 시청자들에게 돌려줄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스폰서 이미지는 전체 브레이브 생태계의 확장은 물론 광고 시청자와 광고주의 직접 연결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펀디엑스, 메이커다오와 라틴아메리카에서 암호화폐 가맹점 프로그램 출시

블록체인 디바이스 개발사 펀디엑스가 암호화폐 담보 기반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인 메이커다오와 협약을 통해 암호화폐 가맹점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라틴아메리카에 위치한 가맹점은 무료로 XPOS® 기기를 제공 받아 다이(DAI),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및 17개 암호화폐를 결제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라틴아메리카에서의 암호화폐 채택과 금융 포용을 늘리기 위함이다. 자사 웹사이트에서 기업 식별 번호인 CNPJ, 주소, 점포 사진 등을 입력해서 신청할 수 있다.

거래금액이 미국 달러에 1대1로 가치를 유지하는 다이에 자동 변환되기 때문에 가맹점은 변동성을 염려하지 않고 거래를 처리할 수 있다.

암호화폐 가맹점 프로그램은 이제 공식적으로 브라질에서 XPOS® 터미널 100개 지원을 시작으로 아르헨티나, 베네수엘라 및 콜롬비아를 포함한 중남미 국가에는 650개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서가 접수되면 가맹점은 브라질 100헤알(한화 약 3만원)의 보증금이 필요하다. 이 보증금은 암호화폐 판매를 위해 필요하며, 가맹점은 암호화폐 거래에 대해 2%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