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서비스-증권 등 디지털 자산 토큰화에 주력 .. 블록체인 시험운용 성공 VS 리플 CEO “5년 후 아마존 같은 기업 목표… IPO 계획 없다”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2월 25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리플 CEO “5년 후 아마존 같은 기업 목표… IPO 계획 없다”

사전 공지가 돼 눈길을 끌었던 리플의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CEO에 대한 미국 유력 매체 CNN의 인터뷰 내용이 공개됐다고 1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갈링하우스는 먼저 신규 기업공개주(IPO) 계획에 대해 갈링하우스는 “단기적으로 IPO를 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서 갈링하우스는 “향후 5년간 우리는 아마존 북스(Amazon Books)뿐만 아니라, 아마존(여러 분야로 사업 전개하는 기업)이라는 형태로 진화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갈링하우스는 디지털 위안화 등 중앙은행의 디지털 통화에 대해 “정부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야 한다”며, “거시적으로 정부와 중앙은행이 새로운 기술을 이용해 경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것은 암호화폐 업계에도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事前告知がされていたことで注目が集まったリップル社のGarlinghouse CEOに対する米有力メディアCNNの取材内容が公開された。今回の取材では、IPO(新規公開株)や銀行のXRP利用などの主要トピックについて見解を示している。)

▲ 러시아, 서비스-증권 등 자산 토큰화에 주력 .. 블록체인 시험운용 성공

러시아 연방 중앙은행(이하 CBR)은 17일 ‘디지털화 된 권리’의 발행과 유통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의 시험 운용이 성공리에 종료됐다고 발표했다고 1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지난해 말부터 CBR이 규제 ‘샌드박스’ 테두리 안에서 진행해온 것으로 상품과 서비스, 증권을 비롯한 자산의 토큰화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이 플랫폼을 이용함으로써 모든 기업이나 조직이 디지털 토큰을 발행할 수 있게 되어, 발행자에게 있어서는 자금 조달을 위한 기회 창출의 가능성, 투자자에게 있어서는 편리한 투자 옵션으로서 기능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고 한다. CBR의 핀테크 부문 책임자 ‘Ivan Zimin’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시장수요의 상세한 조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자산을 담보로 한 하이브리드 토큰을 사용해 비즈니스와 사용자의 수요에 신속히 적응하고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ロシア連邦中央銀行(CBR)は、2月17日、「デジタル化された権利」の発行と流通のためのブロックチェーンプラットフォームの試験運用が成功裡のうちに終了したと発表した。)

▲ 데리비트(Deribit) 파생상품 거래소, 이더리움(ETH) 일일 옵션 거래 제공 시작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데리비트(Deribit)가 17일 암호화폐 이더리움(ETH)의 일일 옵션 거래를 시작했다고 1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데리비트의 이더리움 일일 옵션 거래의 최종 마감시간(컷오프)은 오전 8시(UTC)라고 한다. 오전 8시(UTC)가 되면 결산 가격은 데리비트 인덱스 페이지에 게시된다. 또한 19일부터는 ETH의 옵션 거래 모두에서 호가 단위를 현재의 0.001 ETH에서 0.0005 ETF로 변경할 예정이다. 데리비트는 “초단기 옵션거래를 제공하는 것은 변화하는 매크로이벤트를 도입한 숏텀 투자자들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大手仮想通貨デリバティブ取引所Deribitが、17日に仮想通貨イーサリアム(ETH)の日間オプション取引を開始した。)

▲ 브라질, 규제의 영향을 받은 암호화폐 거래소 두 곳 서비스 종료

남미 최고의 비트코인 거래량과 투자자 수를 자랑하는 브라질에서 정부가 발효한 암호화폐 거래와 관련한 규제 시행의 영향으로 두 거래소가 서비스 종료 궁지에 몰렸다고 17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서비스를 종료하는 아세수 비트코인(Acesso Bitcoin) 거래소의 공동설립자 페드로 누네스(Pedro Nunes)는 “새로운 세무규정으로 인해 거래량이 감소하는 한편 컴플라이언스(규정 준수) 비용이 증대되어 거래소 경영을 압박했다”고 밝혔다. 현재 거래소가 보관하고 있는 암호화폐와 법정화폐인 헤알을 인출하도록 사용자에게 안내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 종료가 결정된 또 다른 거래소인 라투ex(Latoex)도 새로운 세무요건을 충족하기 어려워 자산을 매각하고 사용자에게 자금을 반환하는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南米一のビットコイン取引量とトレーダー数を誇るブラジルで、政府が発効した仮想通貨取引に係る規制施行の影響を受け、二つの取引所が閉鎖の窮地に追い込まれた。)

▲ 미국 정부, 주식 투자 세제혜택 검토… 암호화폐 포함되나?

트럼프 대통령이 이끄는 미국 행정부가 주식 투자에 대해 세제 혜택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CNBC 등의 보도를 인용해 1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가정 소득에서 401k(민간 영리 기업의 종업원 대상 확정 기여 개인 연금 제도)와 같은 전통적인 제도 이외의 방법으로 투자하는 것을 비과세로 정한다고 한다. 비과세 되는 금액에는 제한이 있지만, 상세한 것은 정해져 있지 않다. 미국에서는 401k와 IRA(개인 퇴직 계좌)등 노후 자금 투자를 촉진시키는 제도가 있으며, IRA 경우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운용에 따른 수익은 비과세이라는 특징이 있다. 또한 커들로 국가경제회의(NEC) 위원장은 주식뿐만 아니라 채권 투자도 이 감세 플랜에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투자에 대해서 언급은 없었지만, 암호화폐인 IRA도 이미 있다는 점 등에서 감세 대상에 포함될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 보인다.

(トランプ大統領率いる米政権が、株式投資に対し、税制上の優遇策を検討していることが分かっ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