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 드라마, 뉴스, 예능 모두 뒤로 제치고 전체 1위 차지..목욜 시청률 최고 프로그램으로 등극

TV 조선 ‘미스터트롯’이 준결승전 진출자들이 결정되는 2월 20일 방송에서 다시 한번 종편 시청률 신기록을 세우면서 이날 목요일 지상파, 종편, tvN등 모든 채널에서 방송한 TV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로 전체 1위를 차지 했다.  이날 ‘미스터트롯’은 최고 1분 시청률 28.8% (TNMS, 유료가입)을 기록하고 평균 시청률 (유료가입) 25.1%, 지상파와 동일한 기준 (비유료가입 포함)으로 집계에서는 24.2%를 기록했다.

지난 주 까지 목요일 전체 시청률 1위를 달리던 KBS1 저녁일일극 ‘꽃길만 걸어요’도 이날 시청률 23.9% (이하 TNMS, 전국가구) 로 ‘미스터트롯’ 보다 시청률이 낮았고 코로나 지역확산과 더불어 ‘KBS뉴스9’ 뉴스도 평소보다 시청자들이 많이 시청해 시청률이 상승 했지만 14.4%를 기록하며 ‘미스터트롯’을 이기지 못했다. MBC에서 이날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MBC 뉴스데스크’는 5.4%로 ‘미스터트롯’ 보다 크게 뒤쳐졌고 SBS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도 9.4% (1부 7.9%, 2부 11.3%)를 기록하며 ‘미스터트롯’ 보다 낮았다.

뿐만 아니라 이날 JTBC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JTBC 뉴스룸’은 2.9% (이하 TNMS 유료가입)였고 채널 A ‘뉴스 TOP 10’은 3.8%, MBN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MBN 뉴스와이드’는 3.1%을 기록하며 ‘미스터트롯’ 모두 낮았다.  tvN에서는 이날 ‘사랑의 불시착’ 재방송 (16회)이 가장 시청률이 높았는데 2.5%를 기록하며 ‘미스터트롯’에 크게 밀렸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