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토큰화 플랫폼에 벤처캐피탈 눈독, 美 자산토큰화 플랫폼 시큐리타이즈 1200억 밸류로 기업가치 평가 받아 外 암호화폐 가상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미국 자산토큰화 플랫폼, 기업가치 1200억원대 평가 

자산토큰화 플랫폼 시큐리타이즈(Securitize)는 한화 약 1200억원 기업가치 평가를 기준으로 투자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블록체인 매체 블록데일리는 미국의 암호화폐 투자펀드 블록체인캐피탈(Blockchain Capital)의 투자 보고서(pitch deck)를 인용하여 자산토큰화 플랫폼 시큐리타이즈는 작년 9월 한화 1200억원 밸류에이션으로 약 200억원을 투자 받았다고 전했다.

블록체인캐피탈은 이 중에서 약 20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큐리타이즈는 미국의 대표적인 자산토큰화 플랫폼으로 디지털자산토큰의 발행과 거래를 돕는 회사다.  

시큐리타이즈는 현재까지 300억원이 넘는 금액을 코인베이스, 미쓰비시, 노무라, 소프트뱅크, 그리고 소니로부터 투자 받아 자산토큰화 플랫폼에 대한 블록체인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 지닥(GDAC), ‘루나 그로우’ 연 100% 리워드에 루나(LUNA) 거래수수료 무료 혜택까지

지닥(GDAC)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암호화폐 거래소)은 ‘루나 그로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디지털자산 루나(LUNA), 위임중루나(LUNAX) 거래 수수료를 오는 2월 24일부터 2주간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연 리워드(보상)를 100%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지닥 거래소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금융 기술사 피어테크(Peertec)는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Terra)와 협력하여 기술 개발 및 루나 위임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그로우(GROW) 서비스는 피어테크가 개발한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커스터디 거래 서비스로 출시 6개월만에 300억 원 이상의 자산을 수탁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그로우는 특정한 토큰을 위임하면 매일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국내 6대 거래소 중 하나인 지닥(GDAC) 거래소는 모든 은행 신규 거래자 원화 입출금이 원활한 자체 특허 지갑 개인키 보관 기술로 단 한 건의 고객 자산 해킹사고에도 노출되지 않고 회원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는 거래소로 각광받고 있다. 지닥은 안정적으로 우체국은행의 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 고객들의 원화 입출금을 24시간 지원하고 있다.

▲ 영국 금융감독청(FCA), 암호화폐 사업자등록비 인하.."규제 친화적인 행보 지속”  

영국 금융감독청이 암호화폐 사업자등록비를 기존 £5,000유로에서 £2,000유로로 인하했다. 

새로운 등록비는 연간 순이익이 £250,000유로(한화 약 3억5천만원) 이하인 스타트업에 적용된다.

연간 순이익이  £250,000유로를 초과하는 기업은 £10,000유로를 납부하게 된다. 이번 인하는 영국 암호화폐 중소벤처기업들의 요청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기존의 £5,000유로가 초기 스타트업에는 부담이 된다는 의견을 영국 금융감독청이 받아들인 것이다. 

한편, 영국 금융감독청은 ‘핀테크 샌드박스(Fintech Sandbox)”를 통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사업자들에게 규제에 얽매이지않고 다양한 금융혁신 실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핀테크 샌드박스를 전세계로 보급하기 위해 ‘글로벌 금융혁신 네트워크(Global Financial Innovation Network, GFIN)’를 설립하기도 했다. 

▲ 미국 나스닥 상장사 라이엇 블록체인, 암호화폐 채굴사업에 집중하기로 발표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라이엇 블록체인(NASDAQ: RIOT)은 암호화폐 채굴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다른 사업을 매각한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발표된 라이엇의 “2020년 전략적 우선순위” 발표문을 보면 현재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캐시(BCH), 그리고라이트코인(LTC)에 집중하는 채굴사업을 비트코인(BTC) 채굴사업으로 개편한다고 발표했다.  

또, 미국에서 영업 중인 암호화폐 거래소사업은 미국 내 규제의 불확실성 등을 이유로 매각하겠다고 발표했다. 라이엇은 2017년부터 미국에서 암호화폐 채굴사업을 해왔으며 작년 12월에는 비트메인(Bitmain)으로부터 S17채굴기 4,000여개를 공급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미국 콜로라도 기반인 라이엇은 현재 오클라호마 시티에 채굴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