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안전기술원, 조직개편 단행...무인항공연구실을 드론안전본부로 확대·신설
항공안전기술원, 조직개편 단행...무인항공연구실을 드론안전본부로 확대·신설
  • 강민 기자
  • 승인 2018.12.17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안전기술원(원장 김연명)이 정부의 항공안전정책에 기여하고 업무 효율성 및 사업성과를 제고하기 위하여 14일 대대적인 조직개편 및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항공안전기술원은 기존 3본부 6실 2팀 체제에서 4본부 1센터 2실 12팀 체제로 재구성되었으며 특히 연구·사업본부를 기능 단위의 팀 체제 중심으로 재편, 유연하고 신속한 의사결정과 협업체계를 실현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항공안전기술원(KIAST)은 민간항공기·공항·항행시설 등에 대한 안전성·성능 등을 시험하고 인증하는 업무와 항공안전에 영향을 주는 위해요인 식별·분석, 항공사고 예방기술 개발 및 국제표준 연구 수행 등 항공안전 확보를 위해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항공안전기술원 관계자는 "혁신성장 선도산업인 드론 정책사업을 주도하는 기관으로서의 역할 강화를 위해 무인항공연구실을 드론안전본부로 확대·신설하고 원장 및 비상임감사 직할로 대국민 항공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항공안전교육센터와 내부통제 및 견제를 위한 감사팀을 각각 신설하여 업무성과 환류 기능 및 조직 청렴도를 보다 강화하고자 했다"고 조직개편 배경을 설명했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