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더리움 주말새 가격 상승에도 신규 유입은 줄어…기존 투자자끼리만 거래 활성화,빅원 거래소,크립토 결제 솔루션 탭 外 암호화폐 가상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Xangle Briefing] 비트코인∙이더리움 주말새 가격 상승에도 신규 유입은 줄어…기존 투자자끼리만 거래 활성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이 우한 폐렴 공포 지속과 함께 주말 동안 오름세였지만, 신규 투자자 유입은 줄었고 기존 투자자들끼리 거래량을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초반 우한폐렴 영향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올랐을 때 신규지갑∙활성지갑∙거래대금이 모두 늘었을 때와는 다른 양상이다.

24일 암호화폐 시장 공시 플랫폼 쟁글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지난 24시간 전 대비 신규지갑수와 활성지갑수는 각각 13.2%, 9.16% 하락한 32만개와 61만개를 기록했다. 거래수도 6.33% 줄었다. 이더리움의 경우 지난 24시간 전보다 신규지갑수와 활성지갑수는 15.89%, 6.51%씩 줄어든 9만개, 36만개를 나타냈다.

반면, 온체인 활성화 지표 중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온체인 거래량과 백만달러이상 거래횟수는 증가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이 오른 이유가 새로운 거래가 유입되어서가 아니라 기존 투자자들이 거래를 더 많이 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비트코인의 온체인 거래량은 지난 24시간 전보다 17.4% 늘어난 8조원(67억달러)을, 백만달러 이상 거래 횟수는 50% 늘어난 1,233번을 나타내고 있다. 이더리움의 온체인 거래량은 같은 기간 40.68% 늘어난 4,300억원(3.5억달러)을, 백만달러 이상 거래 횟수는 70% 증가한 49번을 기록했다.

이날 오전 11시 기준 비트코인은 2%대, 이더리움은 3%대 상승을 기록하다가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국내 주식 시장의 코스피와 코스닥은 각각 3%대 하락세이며, 뉴욕 증시인 나스닥과 S&P500 은 간밤 1%대 하락 마감했다.

▲ 크립토 결제 솔루션 탭, 서비스 정식 출시 

-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탭코인, 유로, 파운드, 달러 우선 지원

- 법정 화폐 사용 국가인 미유럽권에서 우선 출시 

암호화폐 지갑 애플리케이션 기반 원스톱 결제 솔루션 프로젝트인 탭(TAP)이 애플리케이션 런칭을 통해 서비스를 정식 출시를 했다고 25일 밝혔다. 

탭은 모바일 지갑 애플리케이션을 바탕으로 거래소를 통하지 않고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암호화폐를 매매할 수 있으며, 법정화폐를 지원하여 직불 카드를 통한 오프라인 가맹점 결제까지 가능한 크립토 원스톱 결제 솔루션 프로젝트이다. 

탭은 이번 정식 출시를 위해 지난 2개월 간 베타 테스트 기간을 거쳤으며, 모바일 지갑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될 암호화폐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그리고 자체 암호화폐 탭(XTP)을 선정했으며, 법정 화폐 중에서는 유로, 파운드, 달러를 우선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갑에 탑재되는 암호화폐는 한달 주기로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며, 현재는 입금 가능한 법정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미유럽권 국가를 대상으로 사용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추후에는 아시아 권역까지도 규제를 준수하여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탭의 공동 설립자이자 COO인 데이비드 카(David Carr)는 “탭은 지난 두달간 진행된 베타 버전에서 사용성 테스트와 암격한 본인 인증 절차 등을 거쳐 정식 출시를 발표하게 되었다”며 “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법정화폐까지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탭으로 지불 및 결제 시장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내고 싶다”고 전했다.

▲ 빅원 거래소, ETH·USDT 정기 재테크 프로젝트 출시
25일 오후 1시 신청 마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빅원(BigONE)의 재테크 프로젝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빅원은 24일 최근 새로 출시한 ETH·USDT 정기 재테크 상품에 많은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다른 거래소와 차별화된 상품이다.

상품은 24일 오후 1시 부터 25일 오후 1시까지 모집하고 있다. USDT를 30일 스테이킹하면 연 수익 8%, ETH는 30일 스테이킹하면 연 수익 4%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이다.

빅원은 이번 상품 이후에도 이와 같은 새로운 재테크 상품을 상시 출시해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새로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출시 예정인 재테크 프로젝트는 보유하고 있는 코인, 수량, 기간을 입력하여 투자하면 기간과 수량에 따라 많게는 4% 이상의 이율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빅원 측 설명이다.

0.1개부터 투자가 가능해 부담이 없고 이용방법이 손쉬워 본인이 원할 때 잃을 걱정 없이 지정된 기간만 투자하면 되는 간편한 방식이다. 이 같은 상품 출시 소식은 이미 국내 암호화폐 투자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다른 거래소와는 다르게 빅원의 재테크 프로젝트는 상시 진행하고 있어 언제든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빅원은 빅프록시(BigProxy)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암호화폐 EOS를 보유하고 있으면 EOS 투표 권한을 BigONE에 위임하고 그 대가로 EOS를 받는 시스템이다. 거래소 지갑이 아닌 개인지갑으로도 진행이 가능하다.

▲ 오는 3월 미국 하원에서 디지털 화폐 청문회 개최 예정

2020년 3월 미국 하원에서 디지털 화폐 관련 청문회가 개최된다. 미국 금융 서비스 소위원회는 3월 24일 오후 2시에 에마누엘 의장 주도하에 "디지털 화폐에 대한 국내 및 국제적 접근에 대한 검토" 를 주제로 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해당 청문회에 참여할 외부 전문가들 또는 검토영역에 대한 다른 정보는 현재 공개되어 있지 않다. 소식통에 따르면 이번 청문회에서 페이스북의 스테이블코인 리브라에 대한 맥심 워터즈의원의 반대 의견에 대한 논의가 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맥심 워터즈의원은 페이스북에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런칭을 중단해줄 것을 요청한바 있다.

▲ 디지털자산증권 거래소들, 상장에 적극적···자산토큰화 시대 앞당겨 

디지털자산증권 거래소들이 다양한 토큰의 상장을 함으로써 자산토큰화 시대를 앞당기고 있다.  

대출과 암호화폐 송금에 특화된 IEC는 최근 쉐이셀 소재 MERJ거래소에 자사 주식을 자산토큰화한 디지털자산증권을 상장하기로 결정했다. 또 최근 STO를 성공적으로 마친 게이밍 회사 로터리닷컴은 미국 오픈파이낸스 거래소에 자사 디지털자산증권을 상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상장을 통해 로터리닷컴은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적격투자자뿐만 아니라 미국의 일반 투자자들에도 자사의 LDCC토큰을 거래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다.   

디지털자산토큰 거래 플랫폼은 디지털자산토큰 발행 플랫폼과 자산토큰화 프로젝트와 함께 자산토큰화 시대에 핵심 축이다. 자산토큰화 프로젝트가 발행플랫폼을 통해 디지털자산토큰을 발행하면 거래플랫폼에서 활발하게 교환이 이루어지는 식이다.  

참고로, “디지털자산토큰”은 유틸리티 토큰과 증권형 토큰을 포함하는 개념인 디지털자산증권과 증권으로 분류되지 않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레이븐코인 같은 상품형(commodity) 코인을 모두 아우르는 상위 개념이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