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가상화폐 거래소 봇물...비트하이닷컴,비트프렌즈,메가비트,제트비트,BCEX,프로비트,마이닉스 잇따라 오픈

가상화폐 거래소가 잇따라 오픈하고 있다.

18일 블록체인업계에 따르면 가상화페 거래소가 12월에만 10여개 오픈한다.

지난 10일 신규 디지털화폐 거래소 ‘Korea Coin Banking Service Exchange(KOBE, 이하 코비)’가 공식 오픈했다.

와이디온라인의 자회사 와이디미디어는 코비 개장을 기념해 10일 오후 5시 여의도 전경련회관 1층 그랜드볼룸에서 약 300여명의 산학연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18 Grand FirstMover Summit’을 개최했다. 와이디온라인은 코스닥시장에 등록되어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렌즈(BitFriends)’와 암호화폐 커뮤니티 ‘프렌즈비트(FriendsBit)’의 정식 서비스를 지난 14일 시작했다.

중국의 지비닷컴(ZB.com)과 이엑스엑스닷컴(EXX.com)의 한국 합작법인인 비트하이닷컴(Bit-Hi.com)이 지난 14일 국내에 정식 론칭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비트’가 지난달 30일 예비 오픈에 이어 10일 정식 오픈했다. 프로비트는 코인 매매거래 기능만을 지원하는 것을 넘어, 수탁, 대여, 선물옵션 거래 등 대체자산에 대한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이닝 거래소 마이닉스는 17일 그랜드 오픈했다. 마이닉스는 퓨어빗 먹튀사건 추적으로 유명했던 ‘라이즈(LYZE)’ 서비스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한 바 있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CEX 코리아는 2019년 2월 정식 출시에 앞서 22일부터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투자 커뮤니티가 만든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니아(BTCNIA)’가 이달 오픈 예정이다.

신규 암호화폐 거래소 메가비트(megabit)는 오는 23일 정식 오픈 예정이다. 메가비트는 지난달 베타서비스 모의 거래소를 오픈했고 지난 7일까지 모의투자 대회를 마무리했다.

제트비트(ZBit)에서 오는 26일 원화 입금이 가능한 마이닝 거래소 오픈을 앞두고 있다.

제트비트(ZBit)는 사전 가입자들에게 제트비트(ZBit)의 거래 시스템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모의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암호화폐 거래소는 주식을 사고파는 증권거래소와 달리 투자자를 보호하는 장치가 사실상 없다"며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융위원회는 지난 6월 암호화폐 거래소를 '가상통화 취급업소'로 규정하고 신고제를 도입하는 '특정 금융거래 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개정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