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코인 최예준 대표, 퍼블릭 파이낸싱 준비 마쳐...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도입 위한 첫발

대한민국 제 1호 ICO 프로젝트로서 새로운 금융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는 보스코인(대표: 최예준, 기업명: 블록체인OS)은 커뮤니티에 혜택을 줄 수 있는 기업을 발굴하여 자금 조달을 위한 퍼블릭 파이낸싱을 실천할 수 있는 모든 준비를 마쳤다.

19일 보스코인은 6월에 공개한 리버스 ICO 파트너십 프로그램(Reverse ICO Partnership Program)을 통해 커뮤니티에 혜택을 줄 수 있는 중소ž중견 기업을 파트너사로 발굴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스코인은 "지난 11월과 12월에 메인넷 공개와 이전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12월 7일 컨퍼런스 보스콘 2018에서 세계 최초로 1인 1표의 블록체인 기반 투표를 구현한 첫 커뮤니티 투표인 ‘멤버십 리워드 PF’가 97.38% 찬성으로 가결되었다"고 설명했다.

최근 보스코인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 제공하는 기존 파트너사 (주)페이익스프레스(대표: 김재향)와 함께 관광 키오스크(kiosk) 솔루션을 제공하는 GG56 유한회사(대표: 차승혁)와 새롭게 3자 MOU를 체결했다.

보스코인은 MOU체결로 키오스크 티케팅 서비스에 보스코인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의 내년 2분기 국내외 도입을 추진하게 되며 GG56 유한회사는 자금 조달을 위한 보스코인의 ‘퍼블릭 파이낸싱’ 프로그램 동참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GG56 유한회사는 2013년부터 국내외 관광지용 티켓 발권 시스템과 단말기까지 통합적인 키오스크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GG56 유한 회사는 홍콩 본사를 두고 한국, 중국, 인도네시아를 중심 영업하고 있으며 일본,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전역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2019년에는 유럽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보스코인 최예준 대표는 "보스코인 메인넷 출시와 파트너사 발표 이후 파트너사들의 가시적인 비즈니스 개발 경과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에 양해각서 체결로 파트너사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 보스코인을 실생활에서 사용해볼 수 있는 사례를 준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기대를 밝혔다.

㈜페이익스프레스 김재향 대표는 "그 동안 키오스크 결제 모듈은 PG, 카드, 현금 위주였는데 이번에 발표한 3사의 협력으로 블록체인 기반 결제 키오스크 사업 추진을 통해서 보스코인이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하며 “특히, 한국, 중국, 인도네시아와 아시아 전역에서 영화관, 축구경기장, 면세점 및 기타 티켓 발권 이용객 등 약 3억명의 잠재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결제 접점을 확보했다는데 크게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MOU 체결을 위해 노력해 온GG56 유한회사의 관계자는 "키오스크 소유권이 본사에 귀속되고 직접 소유하고 거래처에는 결제 건당 소액 수수료를 받는 수익 모델이다 보니 키오스크의 공급 수량이 커질수록 초기 설비 투자 비용 부담이 큰 상황이다.”며 “보스코인의 퍼블릭 파이낸싱과 페이익스프레스의 여신 서비스를 통해서 보다 유연한 자금 운용과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보스코인의 커뮤니티와 상호작용으로 인한 시너지가 크게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