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제스트, ‘코즈’ 글로벌 거래소 아이닥스 상장

코인제스트(Coinzest)가 자체 토큰 ‘코즈(COZ)’를 글로벌거래소 아이닥스(IDAX)에 상장, 거래를 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코인제스트 관계자는 "‘코즈’는 블록체인 이더리움 기반(ERC20)으로 발행된 코인제스트의 자체 토큰으로, 국내 최초로 트레이딩 마이닝 개념(POT, 암호화폐 거래시 일정량 코인이 채굴되는 방식)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코인제스트는 아이닥스(IDAX)는 GBC 첨단기술 산업단지가 소재한 몽골 울란바토르에 위치하고 있는 글로벌 거래소로 고정자산 약 3억 달러, 12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8년 12월 기준으로 코인마켓캡 거래량 순위(Market with Fees) 11위를 기록하는 글로벌 거래소라 설명했다.

코인제스트를 운영하는 제스트씨앤티㈜ 전종희 대표는 “지난 11월 넥시빗과의 교차상장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거래소를 통한 코즈 토큰의 유통성, 투명성, 가격안정성 확보를 위해 아이닥스 상장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어 전 대표는 “코즈 토큰의 가치 상승과 코인제스트 고객의 이익 실현을 위해 추가적인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추진 중이며, 그 외에도 가상계좌 발급 서비스 도입, 증권형 거래소 및 선물거래소 상장, 스테이블 코인 발행 등의 계획이 약속한 시일 내 가시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