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코인, 차세대 증권토큰 발행 블록체인으로 소개한 美매거진 시큐리타이즈..배당과 메시지 기능 평가 

레이븐코인이 미국의 전문 STO 매거진인 시큐리타이즈에 의해 차세대 증권토큰 발행 플랫폼으로 24일 소개되었다. 

26일 시큐리타이즈에 따르면 레이븐코인의 다양한 플랫폼 기능들에 대해서 “레이븐코인은 제한 자산과 태그 기능을 통해 주류 시장에서 요구하는 다목적 투자 전략에 최적화된 토큰 발행을 할 수 있다. 또한, 레이븐코인 토큰발행자는 레이븐코인의 제한자산 기능을 통해 시간이 지난 이후에도 사업성장에 따라 토큰을 재발급 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또한, “태그 기능을 통해 토큰을 전송 받는 이들이 미리 정해진 특정 조건을 충족해야 전송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것은 주류규제의 KYC 인증과 같은 상황에 적용하여 사용될 수 있다. 또한, 레이븐코인을 이용하는 토큰발행자들은 기업들의 규제 준수를 서포트해주는 Finclusive 회사를 통해 최고 수준의 KYC / AML 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시큐리타이즈는 “레이븐코인은 규제 충족 중심의 퍼블릭 블록체인으로서 동결 기능(Freeze)을 통해 규제를 위반하는 악한 토큰 소유자의 자산을 동결시킬 수 있다. 또한, 토큰발행자는 자산 유형 또는 특정 주소를 제한할 수 있는 주식토큰을 발행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시큐리타이즈는 “래이븐코인의 메모기능은 토큰 발행자가 메모를 자산과 함께 전송, 고정 또는 태그할 수 있다. 차후 이를 통해 법원 명령 지정이나 토큰 발행량 조정통보와 같은 중요한 작업들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고 강조했으며 “레이븐코인의 투표기능은 주식과 같이 토큰홀더들이 의결권을 얻을 수 있게 한다. 레이븐코인 사용자들은 온체인 상에서 3자 신뢰 없이 이러한 권한을 행사할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시큐리타이즈는 배당과 메시지 기능에 대해서도 “레이븐코인의 배당 기능은 여러 비즈니스의 요구들에 맞게 다양한 배당 및 지불 기능을 처리할 수 있게 한다. 레이븐코인 사용자들은 또한 플랫폼 위에서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토큰 보유자들에게 사업과 관련한 변경 사항 또는 투자와 관련된 여러 정보를 알릴 수 있게 된다.” 라고 말했다. 

시큐리타이즈는 “현재 레이븐코인은 여러 부분에서 매우 많은 전략적 파트너쉽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파트너쉽은 KYC 협력관계로부터 가상 현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토큰 시장의 분야들과 연결되어 있고, 이로써 레이븐코인은 차세대 증권토큰 블록체인으로써 디지털 경제에서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한다.”라고 최종 평가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