엇갈린 비트코인-금 가격…“가격 상승하락 vs. 온체인 활성화 지표” 이번에는 다르다,크립토 워리어즈,이토니온,BORA(보라),댑레이더(DappRadar),비에스디,벤타스(VENTAS) 상장 外 암호화폐 가상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Xangle Briefing] 엇갈린 비트코인-금 가격…“가격 상승하락 vs. 온체인 활성화 지표” 이번에는 다르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 국면 가운데 비트코인 가격이 25일 하락하며, 7년만에 최고가를 경신한 금 가격과 디커플링됐다. 미-이란 군사 충돌과 코로나바이러스가 첫 장기화 조짐을 보일 당시, 금과 암호화폐 가격이 함께 움직이는 커플링 현상을 보였던 때와 사뭇 다른 모습이다.

한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 하락 국면에도 이날 오후 4시(한국시간) 현재 온체인 신규 및 활성 지갑, 거래량은 오르고 있다. 여기에 다음날인 26일, 윌셔피닉스 비트코인ETF 상품 출시 심사를 앞두고 있는 상황. 이날 감지된 온체인 지표가 매도를 위해 대기 중인 더 큰 하락세의 예고편일지, 매수 동력으로 기능할지 시장의 판단이 주목된다.

암호화폐 시장 공시 플랫폼 쟁글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신규지갑과 활성지갑은 지난 24시간 전보다 각각 21.84%, 25.26% 늘어난 41만개, 78만개로 집계됐다. 온체인 거래량은 6.22% 증가한 73억달러(8.8조원)을 보이고 있다. 이더리움의 신규지갑은 24시간 전보다 6.68% 늘어난 10만개이며, 온체인 거래량은 10.22% 증가한 4억달러 (5,000억원)를 기록하고 있다.

반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은 각각 2%, 3%대 하락세다. 이는 간밤 7년여 만에 최고치를 경신한 금 가격과 비교된다. 금은 뉴욕상품거래소에서 1.69% 상승한 1,676.60에 거래를 마쳤다.

암호화폐 가격과 온체인 활성화 지표가 엇갈리는 모습은 지난 주말에도 감지됐다. 주말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은 올랐지만, 거래지갑수와 거래량은 감소하는 등 온체인 지표는 떨어졌다. 기존 투자자들끼리 가격을 올렸다는 의미다. 이는 미-이란 군사충돌과 코로나바이러스의 첫 창궐 시, 암호화폐 가격과 온체인 활성화 지표가 함께 올랐을 때와 비교된다. 당시에는 암호화폐 시장으로 새로운 시장 참여자들이 쏟아져 들어왔고, 가격도 올랐다. 안전자산인 금과 함께 기존 전통 시장에 대한 헷징 수단으로 기능한다는 평가를 받았었다.

▲ 크립토 워리어즈와 이토니온 업무협약 체결 “서로 상생하는 생태계 만들 것”

지난 21일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인 크립토 워리어즈와 블록체인 기반 서베이 프로젝트인 이토니온은 올바른 블록체인 생태계의 조성과 상호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해 블록체인 산업에서 양 사가 시장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방안을 찾고 블록체인 기술과 인프라 개발을 위해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크립토워리어즈 관계자는 "자체 블록체인 개발 역량 강화 및 국내 블록체인 전문기관과 협업을 강화해 블록체인 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저변을 확대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크립토 워리어즈는 블록체인 기반의 3D RPG 마이닝 게임을 지향하는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로 기존의 RPG 게임처럼 캐릭터를 조작해 사냥을 하고 길드에 가입하거나 광산에서 채굴을 통해 자본을 획득하는 등 게임적 요소와 블록체인의 채굴 요소가 결합된 점이 특징이다.

게임 내부의 경매 시스템에도 매틱의 기술이 접목되어 매매가 발생할 때 실제 메틱 블록체인에 트랜잭션을 생성되는 등 게임 내 행위가 블록체인의 트랜잭션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고, 사기 행위 방지를 위한 데이터 검증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토니온은 설문, 조사, 분석 등 맞춤형 정보를 기업, 정당, 협회 등에 서비스 하는 리서치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다.

개개인의 의견 자체를 밸류화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신뢰성을, 토큰 이코노미 생태계를 통해 경제적 가치를 부여해 설문 응답도를 높이고 있다.

▲ BORA(보라),‘댑레이더(DappRadar)’에 주요 프로토콜 프로젝트로 합류 예정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의 개발사 웨이투빗(대표 송계한)이 세계 최대의 글로벌 디앱(Dapp) 정보 제공 서비스 중 하나인 '댑레이더(DappRadar)'와 전략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댑레이더는 이더리움(ETH), 이오스(EOS), 트론(TRON) 등 총 11개의 주요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는 3,000개 이상의 디앱에 대한 이용자 규모, 거래량, 활성화 수치 등의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전 세계 디앱 유저들이 사용하는 서비스 중 하나이다.

이번 전략제휴 계약으로 BORA는 댑레이더 메인 페이지 ‘Top 10 Dapps’ 메뉴에 이더리움(ETH), 이오스(EOS), 트론(TRON) 등 글로벌 주요 메인넷 프로젝트들과 동일하게 개별적인 BORA 카테고리로 등록된다.

이를 통해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로는 처음으로, 댑레이더에 등록되는 블록체인 주요 프로토콜 프로젝트로 BORA가 선정되게 되었으며 BORA 플랫폼의 기술적 안정성과 신뢰성을 입증하게 되었다.

BORA 카테고리는 BORA 플랫폼에 있는 블록체인앱(게임 등)에 대한 정보만을 선별해 보여줘 더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BORA는 댑레이더와 기술 검증 완료 후 5월 중으로 댑레이더에 공식 등록해 전 세계 유저들이 언제든지 BORA의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통계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통계 정보 제공 외에도 댑레이더의 글로벌 미디어 마케팅 채널링을 통해 BORA 플랫폼의 신규 유저 유입과 잠재적인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BORA 플랫폼에 대한 인지도를 확보할 계획이다.

BORA 차지훈 대표는 "댑레이더와의 전략제휴 계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진행할 것”이라며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서비스들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현재 BORA는 BORA 아일랜드 계정 ID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채널링 서비스 ‘With BORA’를 제공하고 있으며, BORA 토큰의 획득, 소비, 사용이 가능한 전용 콘텐츠가 접목되는 ‘For BORA’ 버전 게임의 론칭도 준비하고 있다.

▲ 문화컬처코인 BSD, BSDT로 벤타스(VENTAS)상장과 함께 새롭게 태어나다

문화 블록체인 비에스디티(BSDT: Bondanvicin/Beyond Standard Decentralization Token / 기존 BSD)가 암호 자산 거래소 ‘벤타스(VENTAS)’에 추가 상장이 오는 3월 3일(화)에 전격 진행된다.
BSDT는 디지파이넥스코리아(digifinexkorea)에 지난 10월에 BSD로 첫 상장 후 상장가에서 1,100%까지 상승하였다. 이후 많은 거래소로부터 추가 상장이 쇄도한 가운데 암호화폐거래에 최적화된 플랫폼과 우수한 보안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벤타스(VENTAS)에 추가 상장 예정이다. 

BSDT는 기존 EOS 기반의 BSD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고 보다 빠른 결제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ERC-20 기반으로 전환한 문화생태계를 대표하는 BSD의 새로운 토큰명이다. 

벤타스에 추가 상장되는 BSDT는150원에 상장되며, 기존 전체 발행량 55억개에서 5억5천개로 조정된다. 동시에 10 BSD = 1 BSDT 토큰스왑 과정을 거쳐 BSDT의 가치를 높이며 감자분량은 소각된다.

BSDT는 국내를 비롯 중국, 태국 등에 위치한 본다빈치 뮤지엄을 시작으로하여 문화 예술 영역의 거래 플랫폼에서 기축통화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본다빈치 자사가 보유한 아트자산 1천여 점과 위탁 받아 확보된 약 1만여 점의 실물 작품을 P2P 방식으로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한다.

젊은 거래소 벤타스는 국내 자본금 거래소 4위로 정직과 신뢰, 블록체인 산업에 있어서 파트너, 제휴사와 동반성장을 중시한다. 거래소 준비 기간만 1년 반이 걸릴 정도로 충분한 검증과 검토를 하여 만들어진 거래소이기에 보안과 신뢰성에 있어서는 믿을 수 있는 거래소이다.
더불어 수많은 암호자산 입출금 서비스를 제공하여 매수·매도 거래, 이체 등의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타 거래소와는 다르게 국내 로컬 토큰을 위한 거래소로 집중된 유동성, 집중된 거래시간을 위해 국내 최초 일별 8시간만 거래가 가능하다.

한편 BSDT 아키텍처를 구성한 김려원 대표는 ‘2019년 4차산업 신지식인대상’ 에서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함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고 이번 벤타스와 전략적 상장을 통해 투자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BSDT의 비전을 통해 사업 방향성과 결제 서비스 또한 원활하게 제공, 홀더들에게 가치있는 토큰이 될 수 있도록 확장성 있는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