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공항 당일짐배송 공동사업 MOU 체결식 / 좌측부터 아시아나 IDT 서근식 상무∙롯데글로벌로지스 장기룡 상무∙굿럭컴퍼니 윤소희 대표
도심-공항 당일짐배송 공동사업 MOU 체결식 / 좌측부터 아시아나 IDT 서근식 상무∙롯데글로벌로지스 장기룡 상무∙굿럭컴퍼니 윤소희 대표

굿럭컴퍼니, 아시아나IDT∙롯데글로벌로지스와 서울 도심-공항 간 당일짐배송 서비스 업무 협약 체결

글로벌 여행짐 서비스를 선도하는 굿럭컴퍼니는 2월 27일 서울 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본사에서 아시아나 IDT∙롯데글로벌로지스와 함께 국내 ‘도심-공항 간 당일짐배송 서비스’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당일짐배송(Sameday delivery) 서비스는 최근 아시아 주요 도시(싱가폴∙오사카∙방콕 등)에서 밀레니얼 세대에게 입소문을 타고 있는 서비스로, 호텔 체크아웃 시 공항으로 짐만 먼저 보내고 여행 마지막 날을 여유 있게 보낸 후 공항에서 짐을 찾아 밤 비행기로 출국할 수 있게 돕는 똑똑한 여행족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협약은 날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짐배송 서비스 시장 수요에 발맞춰 대한민국 내 효율적인 짐배송 서비스에 대한 인프라를 만든다는데 의의가 있다. 협약식에는 각사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서울 도심-공항 간 당일짐배송 서비스 업무 협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비스 기획 ▲수도권 서비스 런칭 ▲운영 및 마케팅 ▲서비스 채널 추가 발굴 등 짐배송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분야를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굿럭컴퍼니는 서울 당일짐배송 공동사업에서 마케팅과 주문 접수∙처리 등 소비자 채널 운영을 담당한다. 아시아나IDT는 물류 시스템 분야의 성공적인 구축 경험과 공항∙여객시스템에 특화된 시스템 구축 경쟁력을 바탕으로 주문 데이터 유통 및 연계, 정산 등의 시스템 전분야를 책임질 예정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국내 1,000여 개의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택배∙육상운송∙3자물류∙항만하역∙국제물류 등 종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막강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운송 부분 및 그룹사 중심의 추가 판매 채널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굿럭컴퍼니 윤소희 대표는 “해외에서 당일짐배송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국내 서비스 요청이 늘면서 한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던 중에 탄탄한 인프라를 갖춘 대기업들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은 소비자 친화적인 스타트업 기업과 전문성과 인프라를 갖춘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마켓을 선도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굿럭컴퍼니는 ‘짐은 굿럭에, 여행은 가볍게’ 라는 슬로건으로 글로벌 여행 짐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는 토종 한국 스타트업으로 현재 글로벌 마켓에서 유일하게 싱가포르∙오사카∙방콕 등 아시아 11개 도시의 당일짐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영국 글로벌 짐 보관 플랫폼인 스태셔(Stasher)와의 제휴로 서울을 포함한 전세계 250여 도시 내 1,300여 개의 짐 보관소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번 협약은 글로벌에서 이미 인정받고 있는 스타트업과 인프라를 갖춘 대기업의 상생 협력 모델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여행업계에 상생순풍을 일으킬 것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