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알고랜드 제공
사진=알고랜드 제공

알고랜드,마셜 제도 공화국(RMI)의 국가 디지털 화폐 발행을 위한 블록체인 파트너 선정

-국가 통화인 미국 달러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자체 디지털 화폐 발행

-다방면의 검증을 통해 알고랜드 블록체인을 발행 네트워크로 선정

튜링상 수상자인 실비오 미칼리 교수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가 마셜 제도 공화국(RMI)의 국가 디지털 화폐 발행을 위한 블록체인 파트너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4일 알고랜드에 따르면 마셜 제도는 지난 2018년 2월 국가 디지털 화폐인 SOV(Marshallese sovereign)에 대한 발행 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 회사인 SFB테크놀로지스가 전담하여 개발한다. 

알고랜드 관계자는 "SFB 테크놀로지스는 디지털 화폐 발행을 위해 속도, 확장성, 컴플라이언스 관리 및 보안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시장 조사를 해왔으며, 최종적으로 알고랜드 프로토콜을 채택하여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마셜 제도는 알고랜드 블록체인으로 발행되는 디지털 화폐를 법정 통화로 지정하여 현재 국가 통화인 미국 달러에 대한 의존성을 줄이고자 한다. SOV는 마셜 제도가 직접 관리하며 매년 공급량이 4%씩 고정적으로 늘어나는 구조로 과도한 인플레이션을 방지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마셜 의회 의장인 케네스 케디(Kenneth Kedi)는 “알고랜드와의 기술 제휴를 환영하고 있으며 SOV를 발전시키기 위한 강력한 연맹이 형성되고 있다”며 “이는 마셜 제도의 금융 산업을 새롭게 발전시킬 수 있는 중요한 이정표다”고 전했다. 

알고란드의 창립자 실비오 미칼리(Silvio Micali )는 "블록체인 기술의 이점을 활용하여 마셜 제도를 글로벌 제도권 금융 시스템에 편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며 “한 국가의 주류 디지털 통화의 채택을 향한 여정에 동참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