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019년 1월 8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서 QLED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탑재해 디자인적 가치에 화질까지 강화한 삼성의 대표적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The Frame)’과 ‘세리프 TV(SERIF TV)’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부사장은 “과거 TV는 화질·성능 등 기술적 측면이 강조돼 왔지만 이제는 소비자의 일상 공간에 스며드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삼성은 더욱 새로워진 ‘더 프레임’, ‘세리프 TV’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TV 이상의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삼성 더 프레임은 그림·사진 등의 예술 작품을 아트 모드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일상 공간을 갤러리처럼 만들어 주는 제품으로 주변 밝기에 따라 작품의 색감을 조정해 주는 조도센서와 캔버스의 질감을 살린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고 밝혔다.

2019년형 더 프레임은 QLED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탑재하며 △컬러볼륨 100% △뛰어난 명암비 △더욱 깊고 풍부해진 블랙 표현 등을 통해 TV를 시청할 때는 최고의 화질을, TV를 껐을 때는 더욱 완벽한 예술작품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신제품에는 AI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가 적용돼 더욱 편리해진 사용성을 갖췄다. 넷플릭스나 유튜브TV·훌루·슬링TV 등 방송 플랫폼과 연동되는 것은 물론 간단한 음성명령으로도 TV 제어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세리프 TV는 이러한 디자인적 가치를 인정받아 출시 당시 세계적 권위의 ‘iF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영국 ‘월페이퍼 어워드(Wallpaper Award)’,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를 석권한 바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2019년형 세리프 TV에 Q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함으로써 TV 본연의 기능을 강화하고 TV가 꺼졌을 때 생활정보나 사진 등을 보여주는 매직스크린 기능을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기존에는 가구 전문점과 백화점 중심으로 세리프 TV를 판매했으나 2019년부터는 일반 가전 매장으로 유통을 확대해 소비자 접점을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더 프레임·세리프 TV 두 제품 모두 2019년 4월을 기점으로 미국·유럽·한국 등 주요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