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방역 활동 전개

인천광역시 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허인환, 민간위원장 조은주)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3일부터 매주 2회 구 구석구석 방역 활동을 펼친다.

이번 방역 활동은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구민들의 걱정이 많은 가운데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회복지시설의 마음을 모아 추진하게 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로 구성된 방역반은 3인 1조로 11개 동 골목, 대로변, 미용실, 식당 등 다수인원이 모이는 곳에 살균제 및 압축 분무기를 이용한 소독을 한다.

구 보건소에서는 살균제, 분무기 등 방역용품 지원은 물론 방역 활동에 앞서 소독 및 장비 사용 방법 등 전문교육을 실시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방역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방역 활동에 참여한 허인환 구청장은 "코로나 19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노력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에 조은주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위원과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이 협력해 코로나19로부터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힘쓰겠다"며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다 같이 힘을 합쳐 코로나 19의 위기를 이겨내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