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부동산 업체 레드스완, 22억 달러 가량 부동산 토큰화 VS 아이오타(IOTA), 3월 10일 중단된 노드 재가동 발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3월 9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아이오타(IOTA), 3월 10일 중단된 노드 재가동 발표

지난달 ‘분권형’ 블록체인 네트워크 아이오타(IOTA)를 잠정 중단한 팀은 다음 주 화요일인 3월 10일 다시 전환한다고 밝혔다고 3일(현지시간)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이오타는 지난 2월 12일 약 230만 달러(약 27.8억원) 상당의 IOTA 토큰을 도난당했다. 다음날, 토큰을 개발하는 아이오타 재단은 네트워크의 거래를 검증하는 IOTA 실행 노드인 코디네이터를 일시 중단했다고 발표했다. 이후 아이오타 재단은 “해킹의 영향을 받은 사용자들은 잠재적으로 손상된 시드에서 영향을 받지 않는 새로운 시드로 IOTA 토큰을 옮겨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아이오타 재단은 “위험에 처한 고객이 자금을 옮기지 않을 경우, 코디네이터가 다시 활성화되면 당신의 시드와 관련된 토큰이 도난당할 위험이 있다”고 덧붙였다.

(IOTA shut down following a hack. Over the weekend, the Foundation announced it’s switching it back on. It’ll go live on March 10.)

▲ 디지털화폐(CBDC) 발행 계획 중인 마셜제도, 알고랜드(ALGO)를 기술 파트너로 선정

디지털화폐(CBDC) 발행을 계획하고 있는 마셜제도 정부는 블록체인 기업인 알고랜드(ALGO)를 기술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3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셜제도의 블록체인 인프라를 개발하는 SFB Technologies는 알고랜드의 기술을 이용할 것을 발표했다. 알고랜드는 오픈 소스로 컨센서스 알고리즘에 PoS가 사용된 블록체인 프로토콜이다. SFB Technologies의 CTO의 Jim Wagner는 “선진적인 프로토콜 중에서 막대한 시장 조사를 실시해 알고랜드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현재 마셜제도공화국에서는 법정화폐로 미 달러가 유통되고 있지만, 자체 CBDC가 발행된 뒤에도 미 달러화와 병행해서 사용될 예정이다.

(デジタル通貨(CBDC)の発行を計画するマーシャル諸島政府は、ブロックチェーン企業のAlgorand社(仮想通貨ALGO)を技術パートナーとして選出した。)

▲ 日 코인체크, 비트코인 매일 적립식 투자 서비스 발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체크(Coincheck)가 매일 암호화폐를 자동으로 투자 할 수 있는 새로운 계획을 발표했다고 3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체크 적립은 자동으로 일본 엔화의 입금부터 암호화폐의 구매까지 해 주는 서비스로, 적립형 방식 자체는 2019년 11월부터 제공을 해왔다. 취급 종목은 비트코인 뿐이지만,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매달 적립 금액은 10,000엔(약 11만원) 이상에서 100,000엔 이하의 범위에서 1,000엔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다.

(仮想通貨取引所コインチェックが、毎日仮想通貨を自動的にできる新プランを発表した。)

▲ 구글, 주요 암호화폐 뉴스앱 다수 삭제

구글의 플레이스토어에서 주요 암호화폐 뉴스 매체 앱들이 줄줄이 삭제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3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영어 버전 뿐만 아니라 일본어 버전도 명단에서 삭제되는 사례가 확인됐다고 한다. 또한 구글 측으로부터의 사전 통고는 없고, 돌연 앱이 플레이 스토어로부터 삭제되었다고 한다. 플레이스토어가 암호화폐 관련 앱을 삭제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더리움 지갑 앱 메타마스크(MetaMask)나 비트코인 게임이 앱스토어에서 삭제되고 당시 모바일 마이닝(채굴) 앱을 금지하는 정책을 위반했다는 위반 통고가 있었다.

(グーグルの「プレイストア」で、複数の主要仮想通貨(暗号資産)ニュースメディアのアプリが相次いで削除されていることが確認された。)

▲ 미국 부동산 업체 레드스완, 22억 달러 가량 부동산 토큰화

상업용 부동산 시장인 레드 스완은 보안 토큰 플랫폼인 폴리매스(Polymath)를 통해 22억 달러의 부동산을 토큰화했다고 2월 27일(현지시간) 복수의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레드 스완의 CEO인 Ed Nwokedi는 “토큰화 파이프라인에서 40억 달러의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이어서 Ed Nwokedi는 “이 중 22억 달러는 오스틴과 휴스턴, 텍사스, 브루클린, 뉴욕, 오클랜드, 캘리포니아, 캐나다 온타리오에 위치한 16개의 A급 상업용 부동산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뉴욕시에 본사를 둔 레드 스완은 투자자들의 자금을 에스크로에서 보유하고 있으며 4월에 주식을 분배할 계획이다. 한편 Nwokedi는 “레드 스완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된 투자자문위원이 되어 인가된 투자자의 자산을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rcial real estate marketplace Red Swan has tokenized $2.2 billion in real estate through security token platform Polymath.)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