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트 프로퍼티(Flyt Property), 아프리카 최초로 토큰화 된 부동산 증권형토큰공개(STO) 공개 VS 테슬라 CEO, 트위터에서 다시 도지코인(DOGE)을 언급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3월 10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테슬라 CEO, 트위터에서 다시 도지코인(DOGE)을 언급

테슬라의 CEO인 엘론 머스크(Elon Musk)가 다시 한번 자신이 도지코인의 팬임을 알렸다고 3일(현지시간) 비트코이니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엘론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다시 한 번 도지코인(DOGE)을 언급했다. 이는 엘론 머스크가 2019년 4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코인’에 대해 트위터를 올린 이후, 두 번째로 도지코인에 대한 공개적인 지지이다. 당시 엘론 머스크는 도지코인에 대해 “도지코인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통화 일 수 있다. 꽤 멋지다”라고 밝힌 바 있다.

(Elon Musk is one true Dogecoin fan, after handing out praises on Twitter for the second time.)

▲ 테조스(XTZ), 코로나 바이러스 대책 지원자에게 테조스 배포

테조스의 개발자가 신형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책의 지원자에게 테조스(XTZ)를 배포할 계획을 밝혔다고 4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테조스의 개발자는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도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불안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배경으로 이 계획을 발표했다고 한다. 게임이나 마이닝(채굴) 등에 사용하는 PC의 자원을 제공하는 것으로, 공헌도에 따라 XTZ를 받을 수 있는 구조를 만든다고 한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암호화폐의 마이닝과 마찬가지로 막대한 컴퓨터 계산이 필요하므로 홈페이지 상에서도 협력을 호소하고 있다. 단백질에 대한 계산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포함한 수많은 질병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한편, 

(テゾスの開発者が、新型コロナウイルス感染症対策の支援者に、テゾス(XTZ)を配布する計画を明らかにした。)

▲ 암호화폐 넴(XEM), 블록체인 벤처 육성 프로그램 발족

암호화폐 넴(NEM, 토큰은 XEM) 관련 VC조직 ‘NEM 벤처스’는 새로운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NEM 이그나이트’를 만들었다고 4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넴 생태계 시스템에 공헌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지원금과 어드바이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을 실시한다. 구체적으로는, ‘NEM 이그나이트’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시장 참가, 비즈니스 플래닝, 투자 라운드에 관한 어드바이스를 실시해, NEM 생태계 시스템의 기존 마케팅, PR, SNS 인프라를 제공한다. 또한 대상 프로젝트팀은 NEM 블록체인 개발팀을 포함한 기술팀에 직접 접근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NEM 벤처스의 Dave Hodgson 디렉터는 “새 프로그램에 대해 곧 출시될 암호화폐 ‘심볼(Symbol, 심볼 메인넷 2분기 내 출시 예정)’의 출시와 함께 생태계 시스템의 큰 성장을 맞이하는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仮想通貨ネム関連のVC組織「NEMベンチャーズ」は、新たにインキュベーションプログラム『NEMイグナイト』を立ち上げた。同プログラムは、NEMエコシステムに貢献するブロックチェーンプロジェクトに、支援金とアドバイスを提供することを目的に活動を行う。)

▲ 트론월렛, 흥미로운 기능을 갖춘 새로운 버전의 앱 출시

트론월렛(TronWallet)이 비트코인(BTC)을 테더(USDT)와 교환할 수 있는 앱의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고 3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론(TRX), 비트코인(BTC) 및 기타 암호화폐를 저장할 수 있는 피어투피어(p2p) 암호화폐 지갑인 트론월렛이 일부 새로운 기능이 포함된 안드로이드와 iOS용 3.1.5 버전을 출시했다. 특히, 앱의 개발자들은 많은 요구를 받고 있는 BTC/USDT 거래 쌍에 대한 지원을 소개했다. 트론월렛의 사용자들은 비트코인을 테더의 트론 기반 스테이블 코인과 교환할 수 있게 됐다. 트론월렛은 새 버전이 출시되면서 소형 스왑의 환율도 ‘의미 있게’ 내렸다. 또한 트론월렛의 기본 TWX 토큰을 보유함으로써 거래 수수료에서 25% 이상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VIP 프로그램도 있다.

(TronWallet introduces the app’s latest version that now allows swapping Bitcoin (BTC) for Tether (USDT).)

▲ Flyt Property, 아프리카 최초로 토큰화 된 부동산 증권형토큰공개(STO) 공개

아프리카 기반의 토큰화 플랫폼인 Flyt Property가 대륙에서 최초로 토큰화된 부동산 증권형토큰공개(이하 STO)를 호스팅할 계획을 발표했다고 2월 14일(현지시간) securities io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Flyt Property는 기존의 토큰화 벤처와 달리 완전한 규제 및 법적 준수를 특징으로 한다. Flyt Property는 “토큰화의 힘을 통해 다수의 새로운 개인 투자자들에게 이러한 투자 기회를 개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밝혔다.

(This week marks another important milestone within the international security token sector as the African-based tokenization platform, Flyt Property announced plans to host the first-ever Tokenized Real Estate STO on the continent.)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