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증권형 토큰 발행(STO) 허용할지도 VS 차기 영국 중앙은행 총재 “비트코인 투자, 모든 자산을 잃을 각오가 필요하다”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3월 11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차기 영국 중앙은행 총재 “비트코인 투자, 모든 자산을 잃을 각오가 필요하다”

영국 중앙은행(BOE) 앤드류 베일리(Andrew Bailey) 차기 총재는 비트코인 투자와 관련해 모든 자금을 잃는 것을 각오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5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앤드류 베일리는 영국 주요 미디어 BBC와의 인터뷰에서 “이것은 나의 진지한 충고다. 본질적인 가치가 없는 자산에 자기 자금을 투입하는 것은 자산을 잃을 각오도 필요하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앤드류 베일리는 “이전부터 비트코인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지만, 만약 비트코인을 산다면 자산을 모두 잃을 각오도 해야 한다. 구매 자체를 말리지는 않지만 본질적 가치가 없다는 점은 이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베일리 총재는 2013년 4월부터 2016년 7월까지 잉글랜드 은행 부총재를 지냈던 인물이다. 현재는 총재로서의 임기를 올해 3월 16일로 앞두고 있다.

(イングランド銀行の次期総裁を務めるAndrew Bailey氏は、ビットコインへの投資に関して、「全ての資金を失うこともを覚悟しなければならない」と語った。)

▲ 아르헨티나 국회의원, 멘도사 주 독자적인 암호화폐 발행 제안

아르헨티나 국회의원이 멘도사 주의 독자적인 암호화폐 발행을 제안했다고 5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르헨티나의 ‘Josefina Canale’ 의원은 3월 3일 트위터를 통해 멘도사 주가 독자적으로 암호화폐를 발행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는 암호화폐를 발행함으로써 멘도사 주를 국가의 거시적 경제의 정세로부터 분리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아르헨티나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 직면해 있다. 아르헨티나 통계청(INDEC)에 따르면, 2019년의 인플레율은 53.8%였다. 아르헨티나의 법정통화인 아르헨티나 페소의 가치는 2019년에 약 40% 감소했다.

(アルゼンチンのJosefina Canale議員は3月3日、個人のツイッターアカウントで、メンドーサ州が独自に仮想通貨(暗号資産)を発行するアイディアを提案した。)

▲ 체인링크·마이크로소프트·어니스트앤영 등 12개 기업 공동 프로젝트 ‘베이스라인 프로토콜’ 발표

마이크로 소프트나 암호화폐 LINK의 발행 기업 체인링크(Chainlink), 세계 4대 회계법인 어니스트앤영(EY), 컨센시스 등 총 12개 기업은 공동 프로젝트 ‘베이스라인 프로토콜(Baseline Protocol)’을 발표했다고 5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베이스라인 프로토콜에서는 기업이 사적 정보를 개시하지 않고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에 분산형 금융(DeFi) 서비스 등을 구축할 수 있다고 한다. 베이스라인 프로토콜은 기업의 중요한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지 않고, 이더리움 체인상에서 기업간의 데이터를 참조해 스마트 컨트랙트를 실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베이스라인 프로토콜은 시스템 벤더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 DeFi 서비스 제공자 등의 이용을 상정. 현 시점에서는 프로젝트의 약 75%를 완료하고 있다고 한다.

(マイクロソフトや仮想通貨LINKの発行企業Chainlink、会計大手EYなど計12企業は、共同でプロジェクト「Baseline Protocol」を発表した。)

▲ 금 연동 테더골드(XAU₮), 시가총액 2500만 달러(약 296억원) 돌파

테더사 발행의 금(gold) 페그 통화 ‘테더 골드(XAU₮)’이 2500만 달러(약 296.7억원)의 시가 총액에 이르렀다고 5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테더골드는 스위스 은행 금고실에서 보관된 현물의 금에 연동되는 암호화폐로, 보관되는 금과 교환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을 가진 디지털 자산으로서 테더사가 새롭게 발행했다. 테더의 파올로 아도이노(Paolo Ardoino) CTO는 “테더 골드는 자산의 다양화와 헤지 전략에도 최적이다. 실제 돈으로 사기 위해 정치적 불안정 등 유사시에 자산을 보호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조만간 시가총액은 1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テザー社発行の金ペッグ通貨「テザーゴールド(XAU₮)」が2500万ドルの時価総額に達した。すでに、他のゴールド関連銘柄(PAXGやDGX)の時価総額を上回った。)

▲ “중국, 증권형 토큰 발행(STO) 허용할지도”

중국이 엄격한 규제 틀 안에서 STO(보안 토큰 제공)를 허용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2019년 12월 1일 크립토슬레이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베이징 금융 금융 기술 정상 회의에서 중국 은행의 Weimin Guo는 “중국의 디지털 통화 전자 결제 (DCEP)는 전통적인 결제 시스템이 전국에서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디지털 위안이 전국 소매업 지원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Weimin Guo는 “이것이 달성되면 중국이 증권형 토큰 발행(이하  STO)의 문을 열 것”이며, “이러한 유형의 디지털 자산은 주식, 채권 또는 부동산과 같은 실제 유형 자산으로 뒷받침되는 규제 금융 증권으로 STO가 엄격한 규제 샌드 박스 메커니즘 내에서 허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A representative of the Bank of China affirmed that the country is preparing to allow security token offerings (STOs) within a strict regulatory framework.)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