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터키 은행 ‘AKbank’와 제휴 .. 터키 리라화 입출금 공식 지원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3월 14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터키 은행 ‘AKbank’와 제휴 .. 터키 리라화 입출금 공식 지원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2일,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터키의 은행 Akbank와의 제휴를 발표했다고 2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Akbank와의 제휴로 터키 리라화의 암호화폐 입출금을 정식으로 개시한다고 한다. 바이낸스가 법정화폐 입출금으로 은행과 연계되는 것은 처음이다. 정치 불안이나 화폐 하락 리스크를 안고 있는 터키에서 법정화폐 리라화로의 새로운 유동성이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현재 바이낸스는 거래소의 형식으로 각종 법정화폐의 접속 대응을 추가하고 왔으며, 총 34개의 법정화폐에서 암호화폐의 직접 구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大手仮想通貨取引所バイナンスは2日、自社のブログでトルコの銀行Akbankとの提携。トルコリラの仮想通貨入出金を正式に開始する。)

▲ 日 라쿠텐 월렛, 증거금 거래 앱 발표 .. BTC·ETH·XRP·BCH·LTC 5가지 종목 대응

라쿠텐 월렛은 2일 암호화폐 비트코인(BTC)이나 리플(XRP)등 5 종목의 ‘증거금 거래(마진거래)’가 가능한 앱의 사전 등록 접수를 시작했다고 2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라쿠텐 월렛의 취급 종목은 라쿠텐 월렛에서 현물거래 가능한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ETH), 리플(XRP) 그리고 라이트코인(LTC)이다. 또한 출시 예정은 올해 봄으로 최고 레버리지는 2배를 지원한다. 라쿠텐 월렛의 등록 기한은 3월 18일이며, 계좌 개설 완료 시한은 4월 30일까지다. 한편 라쿠텐월렛은 개정 금융상품거래법에 근거하는 ‘제1종 금융상품거래업자’의 등록을 예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楽天ウォレットは2日、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BTC)やリップル(XRP)など5銘柄の「証拠金取引」が可能なアプリの事前登録受付を開始した。)

▲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 비트코인 세그윗 주소 지원 발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Bitstamp)가 세그윗(SegWit)의 비트코인 주소를 완전히 지원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월 29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스탬프의 이용자는 비트코인 예금 주소가 ‘bech32 포맷’에서 작성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에 사용자들은 기존 주소 형식을 이용하거나 새로 주소를 생성해 ‘bech32’를 이용할 수 있다. 세그윗(SegWit, Segregated Witness=분리된 서명 영역)은 거래 데이터를 구성하는 요소의 일부인 서명을 트랜잭션(거래)에서 분리시킴으로써 1 블록에 포함될 트랜잭션의 양을 늘릴 수 있다. 이 때문에 데이터 처리 속도가 높아지고 거래 승인 지연 해소로도 이어진다. 비트스탬프는 “비트코인 송금의 효율성을 올리기 때문에 우리는 모든 고객에게 bech32로의 이행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仮想通貨(暗号資産)取引所BitstampがSegWitのビットコインアドレスのフルサポートを行うことが分かった。)

▲ 비트파이넥스와 OKEx 거래소 디도스 공격 당해 .. 현재는 해결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OKEx와 비트파이넥스(Bitfinex)가 2월 27일부터 28일 사이에 디도스 공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양사 모두 사용자에게의 영향은 없다고 설명하고 있다. 디도스(DDoS, Distributed Denial of Service attack) 공격은 특정 인터넷 사이트가 소화할 수 없는 규모의 접속 통신량(트래픽)을 한꺼번에 일으켜 서비스 체계를 마비시는 것이다. OKEx의 CEO 제이 하오는 자사의 서버를 노린 이번 공격에 대해 “경쟁 기업이 공격을 가했다”라고 밝혔다. 비트파이넥스도 그 비슷한 타이밍에 디도스 공격을 받았다. 비트파이넥스의 CTO 파울로 아두이노는 “이번 공격은 매우 정교했다”며 “치밀한 준비를 하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파울로 아두이노는 “공격을 당해도 모든 자산이 안전하게 지켜졌다. 지금은 거래도 문제없이 이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仮想通貨取引所バイナンスはP2P取引機能がスマホアプリ以外で、ウェブにも対応するようになったと発表。現在、3つの法定通貨での売買が可能になっている。)

▲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 “우리는 XRP 판매 없이는 수익성이나 현금 흐름이 긍정적이지 않을 것”

리플 CEO인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는 XRP 판매가 회사의 수익성 중 상당한 부분을 형성한다고 밝혔다고 2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갈링하우스는 파이낸셜 타임즈 보고서에서 “우리는 XRP 판매 없이는 수익성이나 현금 흐름이 긍정적이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암호화폐 트레이더자 분석가인 루크 마틴은 트위터를 통해 “리플은 XRP를 대중에게 덤핑함으로써 살아있다”고 주장했다. 리플의 4분기 총 XRP 판매량은 80% 감소했다. 이러한 급격한 하락은 리플의 프로그램적인 판매, 즉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XRP 판매의 일시 중단과 함께 직접적인 기관 판매의 감소의 결과로 예상된다.

(Ripple CEO Brad Garlinghouse has said: “We would not be profitable or cash flow positive without selling XRP.”)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