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2020 평생교육 사업 운영지침 마련

경기 광주시는 평생교육 사업의 효과적인 수행을 위해 '2020년 광주시 평생교육 사업 운영지침'을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그동안 시는 평생학습 마을 공동체 지원, 학습동아리 지원, 학습 공간지원,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 성인 문해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을 운영해왔다.

하지만 구체적인 매뉴얼이나 세부지침이 없어 담당 공무원들과 참여 기관 및 주민들의 어려움이 따랐다.

이에 따라 시는 평생교육 사업의 효과적인 수행과 알기 쉽고 편리한 운영지침을 마련했으며 주요 내용은 ▲프로그램 운영 기준 ▲예산 편성 및 집행 기준 ▲보조금 교부 조건 ▲사업 정산 검토·확인 ▲사업평가 및 성과공유 등이다.

이번에 마련된 '2020년 광주시 평생교육 사업 운영지침'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으며 각급 학교와 관련 기관, 단체 등으로 배포돼 시에서 시행하는 모든 평생교육 사업에 적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평생교육 사업의 추진과정에서 수행해야 할 사항과 공통된 서식 등을 정해 업무의 일관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예산 편성·집행 기준 및 사업 평가 기준을 알려 지방보조금 집행의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운영지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업을 진행하며 담당 공무원 및 사업 참여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침에 필요한 내용을 지속해서 수정·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