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한국거래소
자료=한국거래소

[표](14일기준) 코스피 공매도 특징주 Top 25 (전일 장마감 한국거래소 기준)

▲ (1위) S-Oil 공매도 비중 : 32.46%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6249백만원/50048백만원), S-Oil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5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0.3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337.96백만원.

▲ (2위) 이마트 공매도 비중 : 31.24%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3175백만원/42167백만원), 이마트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9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7.2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454.8백만원.

▲ (3위) 아모레퍼시픽 공매도 비중 : 24.77%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3214백만원/93689백만원), 아모레퍼시픽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4.0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9259.36백만원.

▲ (4위) CJ 공매도 비중 : 24.36%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697백만원/15177백만원), CJ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4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4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65.4백만원.

▲ (5위) 영원무역 공매도 비중 : 23.56%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679백만원/7124백만원), 영원무역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0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2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46.49백만원.

▲ (6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공매도 비중 : 23.49%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058백만원/17270백만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6.1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4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60.95백만원.

▲ (7위) 고려아연 공매도 비중 : 22.28%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559백만원/33923백만원), 고려아연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4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286.92백만원.

▲ (8위) 영풍 공매도 비중 : 22.08%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68백만원/1666백만원), 영풍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9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7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24.53백만원.

▲ (9위) 호텔신라 공매도 비중 : 21.87%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5782백만원/117871백만원), 호텔신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0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5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332.47백만원.

▲ (10위) LG생활건강 공매도 비중 : 21.59%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9179백만원/135111백만원), LG생활건강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5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9111.33백만원.

▲ (11위) LG디스플레이 공매도 비중 : 21.36%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9706백만원/92243백만원), LG디스플레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9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7.3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615.29백만원.

▲ (12위) 오리온 공매도 비중 : 20.73%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962백만원/19107백만원), 오리온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0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9.4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952.63백만원.

▲ (13위) 현대상선 공매도 비중 : 20.7%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468백만원/11925백만원), 현대상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5.2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2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72.18백만원.

▲ (14위) 두산인프라코어 공매도 비중 : 19.83%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971백만원/20022백만원), 두산인프라코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5.1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9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74.07백만원.

▲ (15위) CJ대한통운 공매도 비중 : 19.41%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339백만원/17200백만원), CJ대한통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0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9.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645.78백만원.

▲ (16위) 한전KPS 공매도 비중 : 19.28%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742백만원/9032백만원), 한전KPS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2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5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82.61백만원.

▲ (17위) 신세계인터내셔날 공매도 비중 : 19.21%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755백만원/19548백만원), 신세계인터내셔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6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9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293.89백만원.

▲ (18위) 효성 공매도 비중 : 19.05%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991백만원/10450백만원), 효성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9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8.3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78.42백만원.

▲ (19위) 에스원 공매도 비중 : 18.69%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700백만원/14449백만원), 에스원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7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3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19.25백만원.

▲ (20위) LG전자 공매도 비중 : 18.57%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9085백만원/102737백만원), LG전자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4.5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4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179.03백만원.

▲ (21위) 동국제강 공매도 비중 : 18.52%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26백만원/4461백만원), 동국제강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9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4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07.41백만원.

▲ (22위) 환인제약 공매도 비중 : 18.39%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73백만원/941백만원), 환인제약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0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5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5.66백만원.

▲ (23위) 넷마블 공매도 비중 : 18.21%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4373백만원/78916백만원), 넷마블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7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7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798.61백만원.

▲ (24위) POSCO 공매도 비중 : 18.08%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3774백만원/131468백만원), POSCO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2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3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670.99백만원.

▲ (25위) 삼성중공업 공매도 비중 : 17.87%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3941백만원/77989백만원), 삼성중공업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4.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1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395.38백만원.

▲ (26위) 롯데관광개발 공매도 비중 : 17.15%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220백만원/7111백만원), 롯데관광개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2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6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50.67백만원.

▲ (27위) 삼성증권 공매도 비중 : 17.13%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697백만원/27411백만원), 삼성증권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6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6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286.28백만원.

▲ (28위) 대덕전자 공매도 비중 : 17.07%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815백만원/10629백만원), 대덕전자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9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925.15백만원.

▲ (29위) 한국금융지주 공매도 비중 : 16.87%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408백만원/20197백만원), 한국금융지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9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0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712.55백만원.

▲ (30위) 동아쏘시오홀딩스 공매도 비중 : 16.82%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07백만원/1827백만원), 동아쏘시오홀딩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9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9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2.58백만원.

▲ (31위) 롯데칠성 공매도 비중 : 16.76%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14백만원/2469백만원), 롯데칠성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0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9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03.12백만원.

▲ (32위) 코리아오토글라스 공매도 비중 : 16.63%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67백만원/1606백만원), 코리아오토글라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2.5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1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1.24백만원.

▲ (33위) 삼성카드 공매도 비중 : 15.9%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99백만원/5652백만원), 삼성카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5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0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72.83백만원.

▲ (34위) 셀트리온 공매도 비중 : 15.75%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7793백만원/366882백만원), 셀트리온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9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3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583.51백만원.

▲ (35위) 한국테크놀로지그룹 공매도 비중 : 15.74%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85백만원/2447백만원), 한국테크놀로지그룹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9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9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30.66백만원.

▲ (36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공매도 비중 : 15.73%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731백만원/23721백만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2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3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139.34백만원.

▲ (37위) 하이트진로 공매도 비중 : 15.69%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146백만원/26424백만원), 하이트진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8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0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286.81백만원.

▲ (38위) GS리테일 공매도 비중 : 15.51%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480백만원/9542백만원), GS리테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4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9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08.15백만원.

▲ (39위) 한온시스템 공매도 비중 : 15.47%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701백만원/17458백만원), 한온시스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9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7.3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818.85백만원.

▲ (40위) LG유플러스 공매도 비중 : 15.43%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892백만원/38163백만원), LG유플러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1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446.17백만원.

▲ (41위) CJ제일제당 공매도 비중 : 15.41%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668백만원/23794백만원), CJ제일제당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9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9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907.04백만원.

▲ (42위) 아모레G 공매도 비중 : 15.31%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550백만원/16658백만원), 아모레G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9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2.5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700.86백만원.

▲ (43위) 한미약품 공매도 비중 : 15.19%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487백만원/22955백만원), 한미약품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3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97.66백만원.

▲ (44위) 롯데지주 공매도 비중 : 15.17%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802백만원/11879백만원), 롯데지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2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7.1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02.53백만원.

▲ (45위) 유니드 공매도 비중 : 15.13%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78백만원/1841백만원), 유니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6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1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5.72백만원.

▲ (46위) NH투자증권 공매도 비중 : 14.91%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731백만원/18312백만원), NH투자증권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7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0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538.26백만원.

▲ (47위) 덴티움 공매도 비중 : 14.83%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94백만원/3331백만원), 덴티움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4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1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2.15백만원.

▲ (48위) LG 공매도 비중 : 14.35%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333백만원/37146백만원), LG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6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5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308.07백만원.

▲ (49위) 현대해상 공매도 비중 : 14.34%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709백만원/11914백만원), 현대해상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4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6.6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185.58백만원.

▲ (50위) 대한유화 공매도 비중 : 14.34% (1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183백만원/8248백만원), 대한유화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9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28.25백만원.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