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스탁(Overstock.com, Inc.(나스닥:OSTK))의 자회사로서 블록체인 기술을 월스트리트에 도입하고자 하는 tZERO가 계획중인 유가증권 토큰 거래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큰 기대를 받아온 프로토타입을 공표한다. 


데모 링크에서 유가증권 토큰이 위 플랫폼에서 어떻게 거래되는지를 보여주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Overstock.com과 tZERO의 CEO인 패트릭 번(Patrick Byrne)은 “2015년 8월에 Overstock은 우리가 세계 최초의 사모 블록체인 유가증권이라고 생각하는 First New York Securities에 대한 500만달러 채권을 발행하는 데 tZERO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였다”며 “2015년 12월에 Overstock은 tZERO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우선주식 디지털 유가증권을 등록하기 위하여 S-3 증권신고서(registration statement)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하였고, 이는 그 후 2016년 12월에 효력을 발생하였다”고 밝혔다. 


▲ 사진=오버스탁


이어 “Overstock은 tZERO의 기술을 거듭 활용하며 우리가 세계 최초의 공모 블록체인 유가증권이라고 생각하는 OSTKP를 발행하기 위하여 위 S-3 증권신고서를 이용하였다”며 “이제 우리는 tZERO의 유가증권 토큰 거래 소프트웨어를 공개하고자 합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발전하는 모습을 유심히 지켜본 분들은 이것과 우리가 축적한 전략적 자산의 집합을 보고 우리가 의도하는 바가 얼마나 폭넓은지에 대하여 알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tZERO의 사장 조 카마라타(Joe Cammarata)는 “기술적으로 말하자면 규제상의 문제가 보다 명확해지는 5월경 유가증권 토큰 거래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유가증권 토큰을 거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우리는 이 프로토타입을 완성하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였고 사용자들의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마라타는 “우리는 역사를 만들고 있으며 새로운 디지털 렛저(ledger) 플랫폼을 만드는 데 관여하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아울러 우리의 고객들에게도 감사드리고 싶다”며 “우리 모두가 함께 이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tZERO의 새로운 플랫폼을 위하여 8일 공개된 데모 영상은 큰 기대를 받아온 중요한 사건에 관한 것이다. tZERO는 잠재적인 사용자들이 위 영상을 보고 info@tzero.com 으로 의견을 줄 것을 부탁한다. 


tZERO의 유가증권 토큰 사모 발행은 2017년 12월에 개시되었다. tZERO는 2018년 3월 1일에 유가증권 발행을 2018년 5월 14일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하였다. tZERO는 토큰 매도에 관한 2018년 3월 1일자 Offering Memorandum에 기재된 조건에 따라서 전문적인 투자자들(accredited investors)만을 상대로 하여 Simple Agreements for Equity (SAFEs)를 체결할 것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