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 캐리비안 증권거래소(ECSE), 블록스테이션 이용해 증권형 토큰 발행(STO) 파일럿 프로그램 시작 VS 지갑 서비스 블록체인닷컴, 개인투자자 대상 대출 사업 진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3월 20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지갑 서비스 블록체인닷컴, 개인투자자 대상 대출 사업 진출

46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지갑 서비스 제공업체 블록체인닷컴은 개인투자자 대출 데스크인 바로우(Borrow)를 출시했다고 10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블록체인닷컴 지갑에 있는 비트코인에 대한 USD 페깅된 스테이블 코인 USD 디지털(USD Digital)을 대출 받을 수 있게 해준다. USD Digital은 블록체인닷컴의 지갑 내 스테이블 코인으로, 팍소스(Paxos)에 의해 구동되며 PAX(Paxos Standard)와 같은 기능을 한다. 블록체인닷컴의 부사장인 ‘Xen Baynham-Herd’은 “세계 시장 상황을 감안할 때 사람들은 기존 금융 시스템의 외부에서 돈을 빌릴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Crypto wallet provider Blockchain.com has rolled out the retail lending desk.)

▲ 日 라쿠텐과 SBI 산화 암호화폐 거래소, 2020년도에 마진 거래 개시

라쿠텐과 SBI 산하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2020년도에 암호화폐의 마진 거래를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닛케이 신문의 보도를 인용해 10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에서 올봄 시행되는 개정 금융상품거래법으로 증거금 거래도 규제 대상이 되는 것에 따라 새롭게 도입한다고 한다. 라쿠텐 산하의 레쿠텐 월렛은 이달 2일에 암호화폐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ETH), 리플(XRP), 라이트코인(LTC) 5종목의 마진거래가 가능한 앱의 사전 등록 접수를 시작했다. 또한 SBI 산하 ‘VCTRADE’ 거래소도 정기 국회에서 암호화폐에 관한 규제심의를 거쳐 마진거래 배율 규제심의 후 구현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현재의 레버리지 거래는 일반 사단 법인 일본 가상화폐거래소협회(JVCEA)가 제정한 자주 규제 규칙에 근거해 4배로 거래되고 있으나, 개정되는 금융상품거래법은 시행에서 유예 기간을 거쳐 2배가 상한선이 될 예정이다.

(楽天とSBI傘下の仮想通貨取引所が、2020年度に仮想通貨(暗号資産)の証拠金取引を開始することがわかった)

▲ 글로벌 매크로 인베스터 CEO “비트코인 하락, 헤지펀드가 원인일수도”

리서치 기업 글로벌 매크로 인베스터(Global Macro Investor)의 CEO이자 전 골드만삭스의 유럽 헤지펀드 판매 담당 임원이었던 라울 팔(Raoul Pal)이 최근 비트코인(BTC)의 가격 하락은 헤지펀드에 원인이 있을 수 있다는 견해를 나타냈다고 10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라울 팔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롱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모든 헤지펀드가 포지션을 청산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이 비트코인의 가격을 내리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며 “암호화폐를 포함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데 있어서 ‘최대예상손실액(Value at Risk: VaR)’을 의식하지만, 하한가 리스크를 염려하는 가운데 연쇄적인 매도가 발생한다”고 지적했다.

(リサーチ企業Global Macro InvestorのCEOで投資戦略家でもあるRaoul Pal氏が、最近の仮想通貨(暗号資産)ビットコイン(BTC)の価格下落は、ヘッジファンドに原因があるかもしれないとの見解を示した。)

▲ 스웨덴 암호화폐 거래소 BTCX, IPO 계획 “기존 투자자를 암호화폐로 유치하기 위해”

북유럽 스웨덴을 거점으로 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BTCX’가 2020년 3분기까지 IPO(신규 주식 공개)를 할 것이라고 10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BTCX는 지난 2012년에 설립해 법정화폐로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의 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PO의 목적은 기존 투자자를 암호화폐라는 새로운 자산으로 유치하기 위해서다. BTCX는 현재 금융 고문 기업 ‘Eminova Partners’에 지원을 받으면서, 스웨덴에서의 IPO를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北欧スウェーデンを拠点にする仮想通貨(暗号資産)取引所BTCXが、2020年のQ3(7月〜9月)までにIPO(新規株式公開)を行うことが分かった。)

▲ 동부 캐리비안 증권거래소(ECSE), 블록스테이션 이용해 증권형 토큰 발행(STO) 파일럿 프로그램 시작

동부 캐리비안 증권거래소(이하 ECSE)는 디지털 증권 이면의 장점을 보고 블록스테이션과 새로운 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10일(현지시간) 시큐리티즈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서한은 곧 실시될 파일럿 프로그램을 나타내며, 블록스테이션이 ECSE의 서비스 제공자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포괄적인 토큰화 플랫폼을 선전하는 블록스테이션을 사용하면 다양한 기능을 제공 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이를 통해 ECSE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그리고 증권형 토큰 발행(STO)와 같은 다양한 자산의 거래를 지원할 수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ECSE의 Trevor Blake 이사는 "ECSE는 디지털 자산을 통해 우리 증권시장에 대한 접근과 참여를 늘리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Another securities exchange, the Eastern Caribbean Securities Exchange (ECSE), has seen the merit behind digital securities, and signed a fresh letter of intent (LOI) with Blockstation.)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