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라 캐피탈 STO, 테조스 블록체인 활용 실리콘밸리 코인(SVC) 발행 계획 발표 VS 심플렉스, 비트코인 폭락에도 개인투자자 매수세 증가 보고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3월 26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심플렉스, 비트코인 폭락에도 개인투자자 매수세 증가 보고

법정화폐의 결제 인프라를 제공하는 암호화폐 관련 기업 심플렉스(Simplex)는 지난주 가격 폭락을 이용해 개인투자자들이 암호화폐 매수세가 증가하고 있는 실태를 보고했다고 1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가장 많이 구입하는 종목은 비트코인(BTC)으로 12~14일 심플렉스의 거래 중 59.6%를 차지했다. 제휴처와의 비밀 보호 의무의 관계로 정확한 거래량은 밝히지 않았지만, 12일에 비트코인이 가장 많이 매입된 가격대는 6000 달러 부근으로 알려졌다. 심플렉스의 CEO 님로드 레하비(Nimrod Lehavi)는 “시장의 폭락이 암호화폐의 구매 의욕을 약화시키지 않았다”며, “실제로 최근 가격 하락을 구매 기회로 여기는 사람이 많은 것은 분명하다.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는 실수라 생각하지 않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法定通貨の決済インフラを提供する仮想通貨関連企業Simplex社は、先週の価格暴落を利用して個人投資家が暗号資産を買い増ししている実態を明かした。)

▲ 日 GMO코인 거래소,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상장 발표 .. “BAT, 일본 금융청 화이트리스트 등재”

일본의 GMO 코인 거래소가 18일 암호화폐 베이직어텐션토큰(BAT)의 상장을 발표했다고 1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BAT는 일본의 신규종목으로 일본 금융청(FSA)에서 관리·감독하는 ‘코인 화이트리스트’에 취급종목(화이트리스트)에 등재된 것으로 보인다. BAT는 프라이버시 중심의 차세대형 브라우저 브레이브(Brave)상에서 사용되는 네이티브 토큰이다.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웹사이트를 볼 때 광고 표시나 개인정보 전송 등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차단함으로써 고속으로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인기를 얻어 전 세계적으로 1천만 명으로 이용자가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仮想通貨取引所GMOコインは18日、販売所サービスで仮想通貨BAT(ベーシックアテンショントークン)の取扱開始を発表した。)

▲ 美 재무장관, 주식 등 금융시장 거래시간 단축 가능성 언급 .. 이에 대해 CME CEO 성명 발표

스티븐 므누신(Steven Mnuchin) 미국 재무장관은 17일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대책의 일환으로 주식이나 파생상품 거래소의 거래 시간을 단축할 가능성을 언급했다고 1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므누신은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를 둘러싼 위기중에서도 금융시장의 영업을 계속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거래 시간 단축의 가능성에 대해 비트코인의 선물과 옵션도 취급하는 시카고상품거래소(이하 CME)의 테리 더피(Terry Duffy) CEO는 “므누신 재무장관이 우리 CME나 나스닥 등의 업체와 상의 없이 단지 NYSE(뉴욕 증권거래소)와 상의하며 거래시간을 단축할 가능성을 언급한 것은 뜻밖이다. 단축한다는 것은 넌센스다. 리스크 관리와 미국 및 글로벌 경제 안정에 있어서 금융시장은 필요 불가결한 존재이다. 평상시대로 영업할 필요가 있다. 특히 이런 위급한 상태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고 밝혔다. 이어서 더피는 “시장 자체가 글로벌이기 때문에 시간을 단축해도 변동성을 줄일 수는 없다”며 “오히려 영업시간 밖에서 발생하는 변동성이 상승하는 단점도 있을 수 있다”고 덧붙엿다.

(米財務長官のSteven Mnuchinは17日、新型コロナウイルスの対策の一環で、株やデリバティブ取引所の取引時間を短縮する可能性に言及した。)

▲ 코인베이스 카드, 구글페이 통해 암호화폐 결제 가능

미국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는 17일 자사의 카드를 구글 페이(Google Pay)와 연결할 수 있게 된 것을 발표했다고 17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카드는 비자(Visa)의 체크카드의 일종으로 카드를 통해 사용자는 코인베이스 계정에서 직접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다고 한다. 코인베이스는 “구글 페이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모든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가장 안전한 방식으로 일상과 매일의 여행에서부터 연말 휴가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고 밝혔다. 

(Coinbase Card, the Visa debit card that allows users to spend cryptocurrency directly from their Coinbase accounts, can now be linked with Google Pay. )

▲ 안드라 캐피탈 STO, 테조스 블록체인 활용 실리콘밸리 코인(SVC) 발행 계획 발표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벤처캐피탈 회사인 안드라 캐피탈(Andra Capital)이 증권형토큰발행(이하 STO)을 통해 자체 실리콘밸리 코인(SVC)을 발행할 계획이라고 1월 23일 크립토포테이토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테조스(Tezos) 재단과 제휴 후 테조스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발행될 예정이다. 안드라 캐피탈의 전략적 파트너십 책임자 샘 라만(Sam Raman)은 “토큰소프트(Tokensoft) 플랫폼을 이용해 STO을 진행하고, 테조스 재단을 포함한 최고의 공급 업체들과 협력해 실리콘밸리 코인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The San Francisco-based venture capital firm, Andra Capital, is planning to issue its own Silicon Valley Coin (SVC) via a Security Token Offering (STO). The project comes after a collaboration with the Tezos Foundation, and it will be built on the latter’s blockchain. Following this announcement, XTZ notes a daily increase of almost 9% against the dollar.)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