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이용 가능한‘언택트’ 금융모바일 앱 ‘머니트리’ 공적 마스크 재고 확인 서비스 오픈 

코로나 극복하기 일환으로 18일부터 머니트리 내 공적 마스크 찾기 서비스 오픈…5분 단위 업데이트 제공 및 제로페이 가맹 약국에서는 머니트리캐시로 구입 가능

갤럭시아컴즈 ‘머니트리’, 언택트(untact·비대면) 소비 증가에 힘입어 다운로드수 310만건 돌파…제로페이 소득공제 혜택 확대에 따라 사용자 수 꾸준히 이어질 전망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최대 10% 할인 혜택 및 부산  8% 페이백, 소문내기 이벤트 등 실시 

생활금융 모바일앱 ‘머니트리’가 공적 마스크 재고 현황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국내 대표 전자결제 및 모바일 금융플랫폼 전문기업인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이하 갤럭시아컴즈, 대표 김용광)는 자사의 생활금융 모바일 앱인 ‘머니트리’를 통해 공적 마스크 판매점 위치 찾기 및 마스크 재고 현황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18일부터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머니트리의 마스크 잔여 수량 확인 서비스는 5분 단위로 업데이트 되며, 제로페이 가맹 약국에서는 머니트리캐시를 사용해서 제로페이결제로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불필요한 접촉을 피하려는 이른바 `언택트(untact·비대면) 소비`가 증가하고 있어 금융모바일 앱 ‘머니트리’를 이용하는 고객들도 증가하고 있다.  갤럭시아컴즈는 최근 결제액 최고치를 기록한 제로페이 사용 증가세에 영향을 받아 고객이 보유한 다양한 포인트를 모아 제로페이 결제시 사용할 수 있는 머니트리의 다운로드 수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와 함께 정부 종합대책에 따라 3월~6월까지 제로페이 결제금액에 대한 소득공제율이 30%에서 60%로 확대되는 만큼, ‘머니트리’ 사용자 수도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머니트리에서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을 비롯해 서울사랑상품권 및 지역사랑 상품권 구매시 최대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부산 지역에서 제로페이 결제시 8% 페이백을 받을 수 있다. 

‘머니트리’는 다양한 생활 금융 포인트와 각종 모바일 상품권 및 쿠폰 등을 ‘머니트리캐시’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30만 여개의 온오프라인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송금, ATM 출금, 공과금 납부, 선불 교통카드 충전이 가능하다. 

갤럭시아컴즈 고광림 신규사업본부장은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는 가운데 간편결제와 신개념 금융 서비스의 이점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다.  갤럭시아컴즈는 더 많은 사용자들이 안전성과 기술력이 검증된 ‘머니트리’를 통해 금융 서비스의 새로운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생태계 확장에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갤럭시아컴즈는 코로나 극복을 위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언택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친구에게 ‘머니트리’를 소개하는 사용자 전원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추첨을 통해 머니트리 캐릭터인 슬리보 목베개와 굿즈 셋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