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핑거 퍼피레드M, 크라우디 앵콜 프로젝트 오픈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는 16일 오후 5시부터 퍼피레드 모바일 버전의 앵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소울핑거는 크라우디에서 진행한 1차 프로젝트 소식을 뒤늦게 접하거나 기간을 놓쳐 프로젝트에 참여하지 못했던 사람들의 요청에 의해 이번 앵콜 프로젝트를 기획해왔다. 작년 11월 25일부터 12월 15일까지 열린 1차 프로젝트에서는 퍼피레드 모바일 버전의 개발을 위한 비용을 모금했으며, 목표금액의 126%인 약 2,500만원이 모금되었다.

퍼피레드M은 2000년대 큰 인기를 끌었던 추억의 3D 가상 커뮤니티 게임인 퍼피레드의 모바일 버전으로 2020년 중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출시 소식이 알려지자마자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와 각종 커뮤니티에서 추억을 소환하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이번 앵콜 프로젝트에서는 1차 프로젝트에서 선보인 리워드 일부에 신규 리워드가 새롭게 추가되어 구성된다. 신규 리워드로는 미니 파크에 배치하여 꾸밀 수 있는 ‘아요 동상’과 패션 아이템에 특수 액션이 포함되어 있는 ‘신규 패션 아이템’, 그리고 구매한 금액의 2배를 캐시로 전환해주는 재화 구매권 등이 있다. 또한 카메라로 비추면 퍼피레드 대표 캐릭터 아요가 튀어나와 콩과 캐시 등 게임 내 재화를 획득하게 해주었던 기존의 아요 AR 카드는 아요 대신 거북이 캐릭터 루가 등장하는 루 AR 카드로 변경되었다.

1차 펀딩에 참여했던 사람들을 위한 패키지인 ‘앵콜 전용 패키지’도 준비되어 있다. ‘앵콜 전용 패키지’는 ‘아요 동상’과 ‘신규 패션 아이템’ 리워드, ‘루 AR 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앵콜 프로젝트에 신규로 추가된 리워드들만 따로 구매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신규 리워드를 포함한 모든 리워드들은 크라우드펀딩 한정판 아이템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람들만 얻을 수 있다.

한편 전체적인 리워드 구성이 1차 프로젝트와 비슷한 것과 달리, 현재 코로나 19의 사태가 ‘심각’ 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1차 프로젝트 때 선보였던 모든 오프라인 행사는 리워드에서 제외되었다.

퍼피레드M 담당자는 “이번 앵콜 프로젝트는 1차 프로젝트 종료 이후, 추가 펀딩 요청에 의해 준비하게 되었다”며 “1차 때 참여하지 못한 분들의 아쉬움을 해결해드리는 것이 주 목적이므로 소규모로 진행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또한 “많은 분들이 퍼피레드M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응원을 주셔서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SNS 계정을 통해 꾸준히 소통하면서, 유저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퍼피레드M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