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베리 월렛 인수한 몬스터큐브..소다코인으로 비트베리와 인연

블록체인 기반 맛집 플랫폼 '소다플레이' 개발사 몬스터큐브가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비트베리를 운영하는 루트원소프트와 인수합병 계약을 이달 초 체결했다. 금번 인수로 인하여 몬스터큐브는 암호화폐 월렛을 보유하게 되었다.

소다플레이는 기존 맛집 플랫폼 '시럽테이블'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전환한 서비스다. 소다플레이는 그간 이용자 보상으로 지급하는 소다코인(SOC)을 비트베리와 연동한 지갑 소다월렛으로 지급해 왔다. 

유재범 몬스터큐브 대표는 “현재 소다 프로젝트가 본격적인 궤도에 올라 앞으로 계획된 사업확장과 플랫폼 안정성을 위하여 이번 인수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외부협력을 통해 진행해오던 지갑 서비스를 그간 협력 업무로 쌓아온 노하우와 비트베리 기술력의 조합으로 보다 완성된 서비스를 진행하게 될 것”이라고 전해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몬스터큐브의 대표 플랫폼 소다플레이는 현재 약 7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비트베리의 지갑사용자는 17만여 명. 몬스터큐브 측은 인수합병 절차가 완료되면 사용자 기반을 보다 확장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플랫폼의 운영 안정화와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이다. 

1,800만 누적 다운로드 맛집 앱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소다플레이를 운영중인 몬스터큐브는 국내 최초로 시도된 사용자와 광고주가 모두 참여하는 양방향 리워드 마이닝 시스템,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그동안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던 만큼 이번 합병으로 소다플레이를 통한 암호화폐 실생활 결제 플랫폼 확장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