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알마덴디자인리서치, 실전창업교육 주관기관 전국평가 '최우수' S등급 획득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준, 이하 경기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19년 실전창업교육 주관기관평가’에서 공동주관사인 알마덴디자인리서치와 함께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실전창업교육은 혁신 기술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사업계획 도출을 지원해 준비된 기술창업자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전국 11개 주관기관이 있으며, 경기혁신센터는 알마덴디자인리서치와 공동으로 실전창업교육을 주관하고 있다. 

경기혁신센터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1월까지 19년도 실전창업교육 1기 175명, 2기 185명 총 360명의 예비창업자를 모집해 기수별 85시간의 실전창업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중 35명의 우수예비창업자를 선발해 각 1천만원 이내의 MVP 제작비와 고객검증, 비즈니스 모델 검증을 지원했다. 

특히 알마덴디자인리서치의 컨설팅 역량과 경기혁신센터의 창업지원 인프라를 결합, 아이디어 개발, 비즈니스 모델 수립, 린 스타트업으로 이어지는 합작 모델을 구축했다. 교육생들은 전담 퍼실리테이터 및 경기혁신센터 선배 기업의 멘토링을 받으며, 수료 이후에도 지속적인 네트워킹과 멘토링뿐 아니라 예비창업패키지, 글로벌 특화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 경기혁신센터 주관 창업지원 사업을 연계 받을 수 있다. 

그 결과, 지난해 실전창업교육 수료생 가운데 창업 13건, 정부지원사업 수주 13건, 대회 수상 8건 등의 성과를 거뒀으며, 이번 실전창업교육 주관기관평가에서 알마덴디자인리서치와 함께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획득, 그 역량을 검증받게 되었다. 

경기혁신센터 글로벌인큐베이션본부 이영탁 본부장은 “실전창업교육 운영을 통해 우수한 예비창업자를 육성하여 지역사회 창업생태계의 토양을 다지고 저변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혁신센터와 알마덴디자인리서치는 오는 3일까지 2020년 실전창업교육 1기 교육생 120명을 모집한다. 올해는 아마존의 ‘워킹백워드’ 방법론을 적용, 예비창업자들의 최소요건제품에 대한 검증 및 개선의 빠른 반복을 지원할 예정이다. 'K- 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프로그램 상세내용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초기창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