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글로벌 최고 수익률, EDC Blockchain 458.3% 상승,비트맥스,엘리시아 서비스 시작,리버마운트(RIVERMOUNT) 外 암호화폐 가상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Xangle Briefing] 주간 글로벌 최고 수익률, EDC Blockchain 458.3% 상승

가상자산 공시 플랫폼 쟁글에 따르면,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7일동안 글로벌 가상자산 시장에서 가장 많은 수익률을 올린 코인은 EDC Blockchain(+458.3%)로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Whtie Coin(+273.8%), BANKEX (+156.1%), Jobchain (+141.2%), Cloudbric (+137.3%), Starchain(+99.1%), I HOUSE TOKEN (+75.6%), Cortex (+63.9%), smARTOFGIVING (+62.3%), Primas (+62.2%) 순이었다.

가장 큰 하락률을 보인 10개 코인은 Blockcloud (-73.6%), Silverway (-51.8%), PAL Network(-48.3%), ZPER(-46.5%), PUBLYTO Token(-40%), Bankera(-39.6%), Steem(-38.8%), Thunder Token(-34.1%), MINDOL(-33.3%), SafeInsure(-31.9%) 으로 조사됐다.

온체인 거래량이 많았던 5개 코인은 DigixDAO (752억원, 가격 +1.94%), STPT(445억원, 가격 +47%), DAD(430억원, 가격 +0.5%), Metal (313억원, 가격 +47.2%), Storj (142억원, 가격 -30.7%)로 집계됐다.

가격 통계는 27일 기준 쟁글에서 검색해 볼 수 있는 649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했으며, 온체인 거래량 통계는 이들 중 ERC-20 및 KCT 메인넷 위에 생성된 378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집계됐다.

▲ 비트맥스, 이더리움 개발사 캐스퍼랩스 토큰 세일 진행 

- 이더리움 2.0 캐스퍼를 주도하는 캐스퍼랩스의 토큰 CLX  판매

- 벨리데이터 오퍼링(EVO)를 통해 네트워크 초기 참여자 모집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비트맥스(BitMax.io)가 이더리움 캐스퍼 프로젝트의 개발사 캐스퍼랩스(CasperLabs)의 토큰 세일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캐스퍼랩스는 이더리움 2.0으로 대표되는 이더리움 캐스퍼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더리움 캐스퍼는 이더리움의 공동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이 주도하는 캐스퍼 FFG와 캐스퍼 랩스가 주도하는 캐스퍼 CBC로 나뉘며, 캐스퍼랩스는 이더리움 뿐만 아니라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사용 가능한 지분 증명 모델을 개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트맥스는 캐스퍼랩스와 협력하여 캐스퍼랩스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사용 가능한 CLX 토큰에 대한 세일인 ‘벨리데이터 오퍼링’(Exchange Validator Offering, 이하 EVO)을 진행할 예정이다. EVO는 3월 30일부터 캐스퍼랩스 네트워크 초기 구성원인 벨리데이터로 참여할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0.01달러부터 시작되는 3라운드로 구성된다.  

비트맥스의 CEO 조지 차오는 “이더리움 2.0 업그레이드를 추진하는 캐스퍼랩스의 EVO 토큰 세일을 비트맥스에서 진행하게되어 매우 기쁘다”며 “세계적으로 명망있는 캐스퍼랩스 토큰 세일의 기술과 실행을 지원하며, 전 세계 커뮤니티에게 유망한 프로젝트를 소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투자 서비스 엘리시아,본격 서비스 시작

부동산 소액투자 서비스 엘리시아(대표 임정건)가 23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엘리시아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부동산 소유권을 유동화해 투자자들에게 지분을 유통하는 방식이다. 최소투자금액 5천원부터 누구나 소액으로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다. 부동산 지분을 매입한 투자자는 해당 부동산을 통해 발생되는 임대 수익과 매매 수익을 지분만큼 나눠 가지게 된다. 

엘리시아의 부동산 소액투자 서비스는 P2P 부동산담보대출 기반의 기존 서비스들과 다르게 소유권 자체를 분할 소유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손실 위험이 매우 낮다. 엘리시아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누구나 부동산 투자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상품 평가, 취득, 관리, 모니터링, 자산 판매까지의 모든 거래 활동을 블록체인 상의 하나의 플랫폼 안에 구현했다. 엘리시아는 블록체인 기술의 특징인 분산원장 기능을 통해 모든 거래와 활동을 관리·증명 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엘리시아는 지난해 하반기 파일럿 투자상품 2건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당시 국내외 투자자 500여명이 해당 상품 공모에 참가했다. 엘리시아 1호 상품은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원룸형 빌라에 대한 단기 투자 상품으로 상품 매입 후 3개월 뒤 매각 수익을 실현했다. 엘리시아 2호 상품은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원룸형 빌라에 대한 장기 투자 상품으로 매각 시점은 매입일로부터 최대 2년 후다. 

엘리시아는 국내외 증권 관련 법률에 따라 국내 투자 방식과 해외 투자 방식을 달리 운영한다. 해외 부동산에 대한 투자는 각 부동산 상품을 토큰화해 증권형 토큰 형태로 매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구매 시 약속한 수익률이 달성되면 자동으로 부동산 자산 매각이 진행된다. 국내 부동산에 대한 투자는 각 부동산 상품을 법인화해 투자자들에게 주식을 배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상품 운용 기간이 종료되면 해당 부동산을 매각해 수익을 실현하는 방식이다. 

임정건 엘리시아 대표는 “엘리시아의 부동산 소액투자 서비스는 가장 안전한 투자자산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일부 자산가들의 전유물이었던 부동산에 누구나 동등하게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이뤄지는 모든 거래활동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엘리시아는 올해 상반기에 상업용 부동산 상품 론칭과 중개 서비스 베타 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다.

▲ 리버마운트(RIVERMOUNT), 프로비트에서 마지막 IEO 시작

27일 12시부터 국내 B2B 컨소시엄형 프로젝트 리버마운트(RiverMount)가 프로비트 글로벌과 코리아 마켓에서 2차 IEO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진행된 1차 IEO를 성황리에 마치고 3일만에 기존 유저들의 성원에 힘입어 2차 IEO를 진행한다고 한다.

리버마운트는 탈중앙화 기술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금융에 도입함에 따라 국경없이 투자가 가능한 투명한 프로젝트이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