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 카브리해 증권 거래소(ESCE), 블록스테이션과 협력하고 증권형 토큰 발행(STO) 계획 발표 VS 미국 하와이, 암호화폐 사업에 긍정적인 규제 샌드박스 도입 발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3월 30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미국 하와이, 암호화폐 사업에 긍정적인 규제 샌드박스 도입 발표

미국 하와이가 암호화폐 기업용으로 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발표했다고 19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하와이의 금융감독위원회(DFI)와 하와이기술개발공사(이하 HTDC)가 주도하는 ‘디지털 통화 혁신 연구소(Digital Currency Innovation Lab)’가 선정된 기업에 대해 하와이 송금업자 라이선스 제도로부터 2년간 면제 허가를 실시한다. HTDC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연구 결과는 하와이를 다음의 단계로 이끌어, 암호화폐의 규제 도입으로 연결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심사를 받는 대상 기업은 필요한 자본을 확보함과 동시에 재무 및 기술의 전문지식을 실증할 필요가 있다. 신청 기간은 2020년 5월 1일까지라고 한다.

(米国のハワイ州が、仮想通貨企業向けに規制のサンドボックス制度を導入することを発表した。)

▲ 코인줌, 암호화폐 결제 가능한 비자(Visa) 카드 제공… 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 등 지원

미국 재무부 산하 금융 범죄 단속 네트워크인 FinCEN 등록의 미국 거래소 코인줌(CoinZoom)은 새롭게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과 암호화폐로부터 미 달러로 즉시 환금 가능한 비자(Visa) 카드를 제공한다고 19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줌은 송금 사업자로서 미국 내에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호주에서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운영 라이선스를 소지하고 있다고 한다. 코인줌이 제공하는 비자 카드는 고객의 계좌로 직접 연결되며, 인출하고자 하는 지갑을 지정할 수 있다. 지정 가능한 통화 종목에는 미 달러를 비롯해 비트코인(BTC) 외에 이더리움(ETH), 리플(XRP), 라이트코인(LTC) 등의 알트코인도 포함된다. 또한 비자를 이용해 쇼핑을 했을 경우, 1회당 최대 5%의 캐시백을 받는 것이 가능하게 되는 등 암호화폐를 이용한 결제를 재촉하는 인센티브도 포함되어 있다.

(米FinCEN登録の米取引所CoinZoomは、新たに仮想通貨取引プラットフォームと、仮想通貨から米ドルへと即座に換金可能なVisaカードを提供する。)

▲ 암호화폐 커스터디 비트고(BitGo), 1억 달러 초과 부분에 대해 보험 제공

미국 대형 암호화폐 커스터디언(관리·보관업체)인 비트고(BitGo)는 보험적응 상한선을 현재 1억 달러(약 1268억원)에서 인상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고 18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는 2019년 2월 세계 최대 보험조합인 Lloyds와 제휴해 최대 1억 달러의 디지털 자산을 보험적응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는데, 향후 1억 달러 초과 부분에 대해서도 보험기능이 제공된다. 비트고 측은 “확대되는 기관투자자와 채굴자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보험대상이 되는 디지털 자산의 상한선을 높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Cryptocurrency custodian BitGo is now offering excess insurance coverage to its clients, on top of its existing $100 million policy.)

▲ 캐나다 금융감독기관 ‘FINTRAC', 암호화폐 규제 강화 본격적

캐나다 금융감독기관인 ‘FINTRAC’이 암호화폐(암호자산)에 대한 규제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으로 밝혀졌다고 19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자금세탁 및 테러자금 공여 감독기관인 FINTRAC은 2020년부터 2021년까지의 계획을 발표하고 “암호화폐 등에 중점을 둔 최근의 법 개정에 맞춰 새로운 규제의 실행을 어떻게 해나가는 것이 최선인지를 국내외의 폭넓은 관계자와 협의해 차분히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캐나다는 암호화폐 업계의 규제 정비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1월에는 증권규제단체인 캐나다 증권관리협회(CSA)가 새로 규제 가이드라인에 대한 통보를 해 암호화폐 거래소의 상당수가 캐나다 증권법의 규제 대상에 해당된다는 점을 시사했다. 

(カナダの金融監督機関FINTRACが、仮想通貨(暗号資産)に対する規制強化へ本格的に動き出したことが分かった。)

▲ 동부 카브리해 증권 거래소(ESCE), 블록스테이션과 협력하고 증권형 토큰 발행(STO) 계획 발표

동부 카리브해 증권 거래소(Eastern Caribbean Securities Exchange, 이하 ESCE)가 10일 의향서를 통해 캐나다 기반 디지털 자산 시장 공급 업체인 블록스테이션(Blockstation)과 협력하여 증권형 토큰 발행(STO)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10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블록스테이션은 디지털 자산의 상장, 거래, 청산, 결제 및 준수 토큰화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리브해 동부 중앙은행(ECCB)이 설립한 ESCE는 서반구에서 최초의 지역 증권 시장이자 증권 거래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ECSE의 전무 이사인 트레버 블레이크(Trevor Blake)는 "ECSE는 디지털 자산을 통해 증권 시장에 대한 액세스 및 참여를 늘리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The Eastern Caribbean Securities Exchange (ESCE) plans to partner with Canadian-based digital asset marketplace provider Blockstation to pilot security token offerings (STOs), according to a Letter-of-Intent published on March 10.)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