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형 토큰 발행(STO) 플랫폼 블록펄스, 프랑스 ACPR 은행에 등록 VS 중국, ‘비트코인’ 검색수 급증… 지난 1개월동안 183% 상승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4월 1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중국, ‘비트코인’ 검색수 급증… 지난 1개월동안 183% 상승

중국에서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급속히 높아지고 있다는 중국 암호화폐 미디어 ‘Shenliancaijing’의 보도를 인용해 23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대기업 검색 사이트 바이두(Baidu)의 암호화폐 관련의 검색 지수는 과거 1개월간, 18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는 지난 30일간의 것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한 것으로 미디어 등에서 노출이 증가한 결과, 매수 시와 본 투자자의 활동이 다시 활성화 하고 있다고 보여진다. 또한 같은 경향은 구글 트랜드에서도 볼 수 있으며, 지난 12개월 중에서 비트코인의 인기도는 2019년 6월 중순경을 100으로 했을 때, 가장 최근 77 부근으로 급상승하고 있다.

(中国でビットコインを含む仮想通貨(暗号資産)への関心が急速に高まっている。)

▲ 테조스(XTZ) 재단, ICO 집단 소송에 대한 합의 발표

테조스 재단은 재단과 관련된 집단소송을 모두 화해로 끌고 갈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23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테조스 재단은 “테조스 재단은 커뮤니티와 테조스(XTZ) 프로젝트에 있어서 가장 유익하다고 생각하여 모든 소송에 대해 화해하는 것을 선택했다”며, “우리는 소송이 이무런 이익이 없는 동시에 어떠한 잘못도 저지르지 않았다고 믿는다. 반면 소송이 계속됨으로써 발생하는 비용·시간의 소비 보다 화해와 관련된 금전적인 비용이 더 바람직하다는 판단을 내렸다”고 덧붙였다. 테조스(XTZ)는 2017년 7월에 ICO를 실시해, 약 2억 3200만 달러(2936억원)의 자금 조달에 성공한 대형 프로젝트로 알려졌다.

(テゾス財団が、財団に関連した集団訴訟を全てを和解に持ち込む方針を固めたことがわかった。今回の提案について、裁判所の認可が行われ次第、和解が成立する見込みだ。)

▲ 머니그램, 리플과 파트너십 시작 이래로 1,130만 달러 상당의 XRP 판매

머니그램(MoneyGram)은 리플과의 상업적 계약을 맺은 결과 리플로부터 받은 암호화폐 자산 XRP 1,130만 달러 상당을 판매했다고 밝혔다고 데일리호들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머니그램은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문서에서 리플로부터 국경 간 지불을 촉진하게 하기 위해 리플의 ODL(구 xRapid) 플랫폼을 사용한 보상으로 XRP를 받는다고 밝혔다. 리플의 ODL은 송신자의 통화를 XRP로 변환하고, 디지털 자산을 국경을 넘어 이동한 다음, 목적지 통화로 전환함으로써 송금 대금을 실시간으로 결제한다. 반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송금 회사인 머니그램은 작년에 리플로부터 인센티브 지급으로 1130만 달러 상당의 XRP를 받았으나 받자마자 팔았다”고 한다.

(MoneyGram says it has sold $11.3 million worth of the crypto asset XRP that it received from Ripple as part of MoneyGram’s commercial agreement with the payments startup.)

▲ 비트코인 변동성 지수, 최근 6년 중 최고치 수준 기록

비트코인의 변동성 지수가 커져가고 있다고 2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게이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BTC) 가격은 현재 큰 변동을 겪고 있는데, 23일 기록된 최고가와 최저가 사이의 차이는 약 1350 달러였다. 비트코인은 PST 시간 기준으로 초기 시간 동안 7,000 달러 미만을 상회했다. 반면 이날 종가 무렵에는 565 달러 상당으로 큰 폭으로 떨어졌다. 비트코인의 변동성 지수는 현재 지난 6년 동안 볼 수 없었던 수준이다. 심지어 2017년 하락시장에서도 변동성은 7.7% 정도로 제한되었다. 현재 변동성은 10.3%로 3월 16일 이후 10%를 넘어섰다. 현재 비트코인은 2013년 가격 변동성이 12-15%까지 상승했던 초기 암호화폐 시장에서와 비슷한 수준까지 올라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Bitcoin Volatility Index Now Over 6 Years High, Trader Notes, “Wild af out there”)

▲ 증권형 토큰 발행(STO) 플랫폼 블록펄스, 프랑스 ACPR 은행에 등록

증권형 토큰 발행(이하 STO) 플랫폼인 블록펄스(Blockpulse)가 프랑스의 ACPR 은행에 등록되었다고 2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블록펄스의 COO인 Marien Irzykiewicz는 “블록펄스는 투자 플랫폼을 위한 유럽의 선도적인 디지털 결제 솔루션인 레몬웨이(Lemonway)와 함께 프랑스 ACPR 은행에 등록했다"고 말했다. 또한 Marien Irzykiewicz는 블록펄스가 프랑스 기업에 등록한 최초의 STO 플랫폼이라고 주장했다. 이어서 Marien Irzykiewicz는 “블록펄스는 자금을 모으고 직원을 연결하며 투자자를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블록펄스는 블록체인에서 관리되는 금융 시뮬레이션, 법률 문서, 전자서명, 온라인 결제 등 기업들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올인원 툴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Security token offering (STO) platform, Blockpulse, has obtained registration with the ACPR Bank of France.)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