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블록, 'MovieBloc PICK' 단편영화 출품 상시 공모..매 라운드 200만원 상당 지원
 
영화 플랫폼 무비블록(대표 강연경)은 MovieBloc PICK 정기적 단편 큐레이팅 서비스를 3월 30일부터 런칭하고, 단편영화 공모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공모자격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공모분야는 제목, 형식, 장르 불문 20분 이내의 단편영화이다. 해당 영화에 대한 저작권을 소유하고, 전세계 온라인 상영권에 대한 권리를 보유한 자이어야 한다.
 
공모 신청은 무비블록 공식 이메일 또는 무비블록 웹사이트에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된다. 2주마다 라운드가 진행되며, 라운드 준비기간에 선정된 영화를 발표, 3일간의 상영 후 총 200만원 상당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무비블록 관계자는 “무비블록이 공개하는 MovieBloc PICK을 통해 우수한 단편영화가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관객에게까지 짧은 기간에 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궁극적으로 제작자가 작품을 통해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생태계가 형성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무비블록(MovieBloc)은 영화 창작자에게 온라인 상영 기회를 비롯해, 투명한 수익 정산과 시청자 데이터 등이 관리될 수 있는 개선된 제작 및 배급 환경 제공을 목적에 둔 영화 콘텐츠 배급 플랫폼으로 2019년 12월 30일 런칭했다. 현재 런칭 이후, 30여 편의 단편이 상영중이며, 4월 내 60편 이상의 단편을 상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