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경제위기 속 비트코인 투자 전망, 극단적 양분화,김은태 차인들리 대표,더 샌드박스,베이직(BASIC), 리얼 랩스(Real Labs)와 파트너십 外 암호화폐 가상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전세계 경제위기 속 비트코인 투자 전망, 극단적 양분화

-전세계 8,435명 대상 비트코인 투자 설문조사, 무조건 매수 39% vs. 무조건 매도 35%

-인도 사용자는 47% ‘무조건 매수’, 국내는 32% ‘무조건 매각’으로 ‘무조건 매수’ 앞서 

요동치는 주식시장만큼이나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견해도 극단적으로 양분되는 경향을 나타냈다.

최근 ‘비둘기 지갑’이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현재 시점에서의 비트코인 투자 의향’을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39%가 ‘지금은 무조건 매수 시점’이라는 견해를 보인 반면 35%는 ‘모두 처분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토록 극단적으로 갈린 투표 결과는 최근 주식시장과 함께 급락을 거듭하며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 심리가 상당히 위축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무엇보다 비트코인에 익숙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임에도 투자에 대한 부정적 의견을 나타낸 응답자들이 상대적으로 높아 전세계적으로 심각한 경제상황의 엄중함을 보여줬다.

다만 이러한 불확실성에도 불구, 전체 응답자 51%가 ‘현 시점에서 비트코인 투자’에 여전히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나 41%의 부정의견을 다소 앞섰다.

한편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긍정적 선호가 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난 전체 응답자들에 반해, 국내 경우 비트코인 무조건 처분 의견이 32%로, 무조건 매수 의견 26%보다 앞서는 것으로 나타내며 보수적인 입장을 보여줬다. 이 밖에 비둘기 지갑 이용자가 가장 많은 인도 경우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긍정적 의견이 무려 60%로, 전체 평균 51%를 상회하였다.

전세계 비둘기 지갑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0일부터 3월 27일까지 진행한 이번 설문조사에는 총 8,435명이 참여하였다.

김은태 차일들리 대표는 “극단적으로 갈리고 있는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설문결과는 최근 경제위기 속 새로운 안전자산으로 자리매김하기엔 여전한 불확실성과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는 비트코인의 현 위치를 대변한 것이 아닌가 싶다”고 전했다.

‘비둘기 지갑’은 초보자들도 안심하고 손쉽게 디지털 금융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디지털자산 월렛서비스를 목표로 지난 2019년 4월 오픈, 암호화폐 구매나 유통, 결제 등에 대한 보안과 편의성을 최적화한 지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더 샌드박스, 게임 내 가상 공간 랜드(LAND) 완판

‘블록체인판 마인크래프트’로 유명한 게임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게임 내 가상 공간 랜드(LAND)의 3라운드 프리세일에서 판매 시작 5시간 만에 3,400ETH(한화 약 5억 4천만 원)를 모금했다고 2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지난 31일 22시(한국시간) LAND의 3라운드 프리세일을 진행했다. LAND는 더 샌드박스 내 가상 공간이다. 사용자들은 LAND 위에 자신들이 직접 제작한 게임 아이템을 설치해 꾸미거나 임대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더 샌드박스는 NFT(Non-Fu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활용해 게임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공간과 아이템을 제작하는 블록체인 게임이다. 더 샌드박스는 게임 내 아이템 제작할 수 있는 ‘복스에딧(VoxEdit)’, 다양한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 사용자들이 자체적으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메이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3라운드에서는 전체 LAND 166,464개 중 12,384개를 판매했으며 20% 할인된 가격으로 진행됐다. 판매 시작 후 30분 만에 90%의 LAND가 판매됐고 5시간 이후 나머지 랜드가 모두 판매됐다.

앞서 더 샌드박스는 미국 유명 게임 회사 ‘아타리(Atari)’와 국내 유명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업체 ‘샌드박스네트워크’를 포함한 19개의 파트너사를 공개했다. 더 샌드박스는 해당 파트너사들과 함께 LAND 위에서 자체 콘텐츠를 구축할 예정이다. 

세바스찬 보르제(Sebastien Borget) 더 샌드박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더 샌드박스는 앞으로 아타리와 같은 게임계 거물 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파트너사를 공개할 계획”이라며 “사용자들이 더 샌드박스를 통해 자신만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가상 세계를 구축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디지털 자산 금융 플랫폼 베이직(BASIC), 리얼 랩스(Real Labs)와 파트너십 체결

디지털 자산 금융 플랫폼 베이직(BASIC)이 리얼 캐피탈(Real Capital)의 자회사인 리얼 랩스(Real Lab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베이직은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을 활용해 예치상품 및 대출상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 금융 플랫폼이다. 

리얼 캐피탈은 중국 최대의 크립토 펀드를 운용하는 기관중의 하나이다. 펀드 운용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R&D 센터를 구축하여 최신 블록체인 기술, 글로벌 투자 동향 및 블록체인이 전통적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연구하고 있다.

이번 리얼 랩스를 통한 리얼 그룹과의 대대적인  협업으로 베이직은 플랫폼 사용자에게 자산 유동성을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디지털 자산 금융 시장에 다시금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는 전망이다.

베이직 최고전략책임자(CSO) 레온 킴은 “베이직은 다양한 유수 기관들과 앞으로도 협력할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베이직은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로부터 B시리즈 투자 유치에 성공한 디지털 자산 금융서비스업체 비트고(BitGo)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디지털 자산 보관 및 거래 등을 포함한 포괄 보안 조치가 이루어지고 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