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 2020 에베레스트 그룹 ‘피크 매트릭스’에서 프로세스 마이닝 부문 리더로 선정 

●지난 해 프로세스 골드 인수로 강력한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 탑재

●프로세스 마이닝과 RPA의 결합으로 자동화 효율 대폭 확대 

글로벌 1위 RPA 기업 유아이패스(UiPath)는 컨설팅 및 리서치 전문 회사인 에베레스트 그룹(Everest Group)이 발간한 ‘프로세스 마이닝 기술 벤더를 위한 피크 매트릭스 2020 (PEAK Matrix for Process Mining Technology Vendors 2020)’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프로세스 마이닝(Process Mining)은 사람의 업무 처리 과정을 과학적 알고리즘을 활용해 분석하고 시각화하는 솔루션으로, RPA와 결합하면 자동화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는 작년 프로세스 마이닝 기업인 프로세스골드(ProcessGold)를 인수해 현재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BPM) 및 RPA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에베레스트 그룹은 시장에 대한 영향력, 주요 기능, 향후 비전을 기반으로 평가를 진행한 결과 유아이패스를 프로세스 마이닝 부문의 리더로 분류했다.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업무를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시각화하고, 업무 과정을 지속적으로 분석 및 모니터링하여 데이터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주요 사용 기업으로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owdStrike), 딜로이트(Deloitte), KPMG, KPN, 필립스(Philips), 더 샐베이션 아미(The Salvation Army), 웨바스토(Webasto)와 같은 고객사와 파트너사가 있다. 기업은 유연하고 강력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있다. 

유아이패스코리아 김동욱 지사장은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은 고객이 업무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최적의 프로세스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그 중 자동화가 가능한 업무를 판별하고 이를 RPA와 결합하면서 ‘하이퍼오토메이션’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