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한게임 바둑’, 리뉴얼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 진행..바둑 AI 레벨링 서비스
이한돌, 최강희 등 신규 캐릭터 4종과 더 빨라진 퀵매칭 시스템 선보여

프로대국 생중계 및 바둑 AI 레벨링 서비스 & 9줄 마스터즈 주간리그 개최로 몰입도 높여 

다이아 반값할인 이벤트와 조연우 프로기사와 함께하는 ‘쇼미더바둑’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NHN(대표 정우진)이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한게임 바둑’이 ‘모바일 한게임 바둑’ 리뉴얼 업데이트와 함께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한게임 바둑’은 완전히 새로워진 감성적인 디자인과 게임성을 강화하는 다양한 콘텐츠 추가, 그리고 이용자 저변 확대를 위한 전폭적인 리뉴얼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먼저 ▲신규 캐릭터 4종 추가로 재미를 더했다. 견고한 실리파 이한돌과 복잡한 전투에 강한 최강희, 감각 좋은 속기파 박강수에 이어 두터운 수비형 한정석까지, 이용자는 4명의 캐릭터 중 한 명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퀵매칭 시스템으로 더욱 빠르고 간편해진 대국간 연동이 가능하다. PC에서 이용한 한게임 ID로 로그인하면 바둑머니와 기력 그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프로대국 생중계 & 베팅으로 더욱 화끈한 승부 관람이 가능하다. 국내 및 세계 프로기전의 불꽃튀는 명승부를 생중계로 관전하고, 짜릿한 베팅으로 승패를 예측할 수 있고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다.

▲바둑 AI 레벨링 대국 서비스에서는 2019 이세돌 은퇴 고별대국으로 핫이슈가 된 바둑 AI ‘한돌’을 기력에 따라 총 9가지 레벨에 맞춰 대결할 수 있고, ‘한돌 대국’부터 ‘한돌 힌트’, ‘한돌 형세’, ‘한돌 계가’ 콘텐츠도 경험할 수 있어 기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9줄 마스터즈 주간리그 개최로 이용자간 보다 빠르고 흥미진진한 대결이 가능하다. 정통 방식인 19줄이 비해 빠른 전개가 특징인 9줄 대국 리그점수에 따라 랭킹을 집계, 매주 월요일 오전에 참여자 5만명 대상으로 총 500억 상당의 바둑 머니를 제공한다.

NHN은 이번 리뉴얼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하고 푸짐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매일 매일 다이아 이벤트’와 ‘다이아 100개 보너스’, 그리고 ‘뽑기 확률 UP 이벤트’를 제공하는 한편, ‘2020 봄맞이 바둑머니 대축제’ 이벤트에서는 9줄 대국 1판당 꽃송이 2, 19줄 대국 1판당 꽃송이 3개 획득으로 꽃송이 100개를 획득하면 다이아 10개 100% 당첨되는 행사도 준비했다.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는 바둑 프로기사 조연우 프로와의 ‘쇼미더바둑’ 이벤트도 펼쳐진다. 지도대국 신청은 한게임 바둑 PC홈페이지에서 치수를 선택해 참가할 수 있으며, 조프로와의 지도대국 및 복기를 통해 이용자의 기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한편, ‘한게임 바둑’은 1999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국내 방문자수 1위의 정통 온라인 바둑게임으로, 2017년 12월 모바일 버전인 ‘모바일 한게임 바둑’을 출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퀵타임 플레이와 리그 시스템으로 새로운 바둑의 재미를 선사하며 바둑 게임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