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신규 와이파이 6 포트폴리오 발표..IoT·자동차·액세스·산업 시장에서 대규모 도입 가속화

NXP 반도체는 포괄적인 신규 와이파이 6(Wi-Fi 6)(802.11ax)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NXP 관계자는 "이번 발표로 최신 와이파이 표준을 채택할 수 있는 제품과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NXP의 확장된 와이파이 6 포트폴리오는 자동차, 액세스, 모바일, 산업 및 IoT 시장 부문에서 연결 혁신의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고안된, NXP의 새로운 엔드 투 엔드 비전과 차별화된 기술 접근방식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와이파이 6는 대칭 멀티 기가비트 업로드 및 다운로드, 지연 시간 대폭 단축, 용량 증가, 애플리케이션 전반의 전력 효율성 향상 등 연결성을 개선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지금까지 프리미엄 제품에서만 제공되던 이러한 기능들을 이제는 NXP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여러 시장에 걸쳐 대규모로 구축할 수 있다. 또한, 다음과 같은 최신 와이파이 기능도 누릴 수 있다.

라파엘 소토마요르(Rafael Sotomayor) NXP의 보안 및 커넥티비티 부문 수석 부사장은 “와이파이 6를 더 다양한 시장에 공급하기 위해서는 필요에 따라 확장할 수 있는 와이파이 6 옵션이 OEM 업체들에 필요하다. 서로 다른 시장에서 성능 및 비용 니즈에 맞는 제품군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NXP의 최신 연결 솔루션으로, 고객들은 더 쉽게 NXP 와이파이 6 플랫폼에 투자하고 스마트홈, 커넥티드카, 산업 기계에 와이파이 6를 추가할 수 있다. 이러한 시장에서 와이파이 6 네트워킹의 이점이 활용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앤드류 지그나니(Andrew Zignani), ABI 리서치의 와이파이, 블루투스, 무선 연결 부문 선임 분석가는 “지금까지 와이파이 6의 도입은 스마트폰 위주로 추진돼 왔다. 그러나 2020년부터는 IoT, 인프라, 자동차 시장이 와이파이 6의 도입을 견인할 것이다. NXP의 최신 제품과 같은 전력 및 비용 최적화된 칩세트는 이러한 성장을 가속화 할 것이며, 이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와이파이의 실행 가능성을 높이고 기술에 새로운 기회를 열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