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헐(BitHull S.A.)이 ‘BH 마이너(BH Miner)’와 ‘BH 마이너 박스(BH Miners Box)’ 등 새로운 암호화폐 채굴기 2종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새 채굴기는 암호화폐 채굴의 최신 혁신으로 평가받는 필드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어레이(Field Programmable Gate Array, 이하 FPGA) 채굴 기술로 개발됐다. FPGA 채굴은 낮은 전력 소비로 높은 해시율(hash rate)의 파워를 공급할 수 있는 차세대 FPGA 칩을 사용한다. 이처럼 독보적 기능의 FPGA 채굴은 머잖아 ASIC 채굴을 추월할 것으로 기대된다.

‘BH 마이너’와 ‘BH 마이너 박스’는 다중 알고리즘 방식의 채굴기로 비트코인(bitcoin), 라이트코인(litecoin), 이더리움(ethereum), 모네로(Monero)를 채굴할 수 있다. ‘BH 마이너 박스’는 상호 연결된 BH 마이너 유닛 6개로 구성된 모음이다. 두 채굴기의 핵심 기능은 ‘BH 마이어’ 해시율: 비트코인: 360 TH/s, 라이트코인: 60 GH/s, 이더리움: 15 GH/s, 모네로: 3 MH/s,‘BH 마이너 박스’: 비트코인: 2160 TH/s, 라이트코인: 360 GH/s, 이더리움: 90 GH/s, 모네로: 18 MH/s,전력 소비: BH 마이너 550W, BH 마이너 박스 550Wx6 이다.

탁월한 설계의 ‘BH 마이너’는 가정이나 습도가 낮은 장소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FPGA 칩은 ASIC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동 시 에너지 소비량이 적고 더 높은 해시율의 파워를 생성한다. 

마티아스 밀레(Matias Milet) 비트헐 부사장은 “코로나19로 집에서 머무는 동안 확실한 투자 기회를 찾고 있다면 비트헐의 새 채굴기를 장만해 보라”고 말했다. 그는 “혁신적인 FPGA 기술로 구동되는 이들 채굴기는 소음이 적고 사용하기 편리하며 투자 수익을 신속히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