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SK플래닛, 미래산업 인공지능, IoT 등 '스마틴 앱 챌린지 2020'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SK플래닛(대표 이한상)과 공동으로 청소년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경진 대회인 '스마틴 앱 챌린지 2020'을 개최하기로 하고, 4월 8일부터 5월 1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회 참가 자격은 전국의 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해 T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스마틴 앱 챌린지'는 청소년의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을 독려하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소셜, 게임 등 신산업 분야의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개최된 앱 개발 관련 창업경진대회다.

비즈니스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앱 개발은 필수이며, 매년 이 대회를 통해 ICT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다.

지난 9년간 2천895개 팀이 참가해 336개의 앱을 개발·상용화했으며, 43개 팀이 창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미래산업(인공지능, IoT) ▲생활 정보(생활, 소셜, 사진, 교육 등) ▲엔터테인먼트(게임, AR, VR 등의 fun 분야) 등의 3개 분야로 구성됐다.

제안서를 접수한 후 45개 팀에게 교육·멘토링 등을 제공하고 단계별 평가를 거쳐 오는 11월 최종적으로 21개 팀을 선정해 포상한다.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팀을 비롯한 21개의 수상팀 등에에게는 총 5천1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출시 서비스의 홍보, 마케팅과 후속 사업화 등을 지원한다.

중기부와 SK플래닛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앱 관련 분야 산업이 늘어나는 추세이므로 앞으로 유망한 청소년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