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웨어 다우오피스, ‘다우오피스 3.1’ 버전 업그레이드 진행
2800여명 관리자 의견 반영한 사이트 어드민 대폭 변화 및 PC 메신저 기능 강화에 중점

그룹웨어 전문업체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은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3.1’ 버전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하는 다우오피스 3.1 버전은 고객사 관리자의 의견을 듣고 반영한 사이트 어드민 UI와 기능 개선에 가장 중점을 두었다고 볼 수 있다. 다우오피스는 약 2800여개 고객사에서 사용 중에 있으며, 이 중 클라우드형 고객사가 약 2200여개, 설치형 고객사가 500여개이다.

특히 중소규모의 클라우드형 사용 고객사에서는 그룹웨어 관리자가 1~2명의 소수로 운영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관리자를 위한 사이트 어드민 기능 개선은 큰 의미를 갖고 있다.

3.1 버전의 마지막 업그레이드 사항은 모바일 App 내 전자결재 기안 작성 기능이다. 현재까지는 작성된 기안을 결재권자가 승인/반려하는 기능만 제공되었다면, 앞으로는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모든 결재 기안을 모바일 App에서 선택하여 올릴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모바일 App에서도 휴가 및 연장근무 신청과 같은 전자결재 기안을 쉽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게 된다.

다우오피스 Biz Application 사업본부 정종철 전무는 “다우오피스는 올해 총 2번의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으며, 하반기 업그레이드에서는 데이터 보안 강화 및 메일/전자결재와 같은 주요 기능의 사용성 개선에 중점을 두고 준비 중”이라며 “이번 다우오피스 3.1 신규 기능 정보 및 상세 내용은 다우오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사이트 어드민 기능 개선사항은 첫째로 △메가메뉴 및 검색 기능을 제공하여 관리자가 사이트 어드민을 구성하고 있는 메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즐겨찾기 및 검색기능을 활용하여 손쉽게 메뉴에 접근하여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두 번째로 △부서 및 계정 등록 시 쉬운 기능 명칭과 일괄 등록 기능을 제공한다. 그룹웨어를 처음 사용하는 관리자의 경우 임직원 정보 등록 및 조직도 설정에 큰 어려움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사이트 어드민의 조직관리 기능 개선으로 사용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메뉴별 운영 권한 관리 △멤버 접근 로그 설정으로 세부적인 권한 및 보안 관리가 보다 강화되었다. 다우기술은 사이트 어드민에서는 이러한 개선 사항들과 관련하여 간단한 튜토리얼을 함께 제공해 관리자들이 직접 설정 시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다우기술은 업무 소통에 있어 메일보다 더 자주 사용하고 있는 PC 메신저에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하여 고객사 임직원들이 단순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넘어 사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첨부파일 통합관리 △대화방 공지 △대화방 내용 백업 △대화 내용 삭제 △자주 이용하는 대화방 상단 고정 △나와의 대화 등 다양한 기능들이 업그레이드됐다. 이는 흔히 일상에서 사용하고 있는 일반 메신저 수준의 UI와 기능들로 구성되어 사용자들이 보다 익숙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