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이 4월 21일까지 스마트미디어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스마트미디어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스마트미디어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국내 대학생, 청년들을 대상으로 스마트미디어 분야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교육·멘토링 등을 지원해 창업 및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스마트미디어는 ICT 신기술과 미디어가 결합해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마트TV 앱, 모바일 미디어 앱,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디지털 사이니지, 실감 미디어, 증강현실, 가상현실 등이 그 예다.

공모 대상은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디지털 사이니지 등)에서 동작되면서 상용화 가능성이 높은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아이디어다.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거나 및 대국민 안전에 기여할 경우 더 유리한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참가 자격은 스마트미디어 분야에서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창업한 지 3년 이내인 대학(원)생 또는 만 29세 이하 국민이며 팀(4인 이내)으로도 참가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5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상장(과기정통부 장관상, KCA 원장상)과 상금 총 900만원(대상 1점 300만원, 최우수상 2점 각 200만원, 우수상 2점 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또 수상자(팀)에게는 전문 사업계획 컨설팅 및 창업 멘토링, 투자유치 교육 등을 지원하고, 대상과 최우수상자(팀)에게는 창업을 위한 사무공간(서울, 경기 의정부)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 청년은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해 4월 21일까지 KCA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KCA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 및 스마트미디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