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웹 실크로드 전 운영자 “비트코인, 3000 달러대 예상 .. 다음 큰 폭 하락이 매수 기회” VS 리퀴파이, 고급 호텔 랜드마크 런던 토큰화… “블록체인 활용해 부분 판매나 소유권 이전 가능”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다크웹 실크로드 전 운영자 “비트코인, 3000 달러대 예상 .. 다음 큰 폭 하락이 매수 기회” VS 리퀴파이, 고급 호텔 랜드마크 런던 토큰화… “블록체인 활용해 부분 판매나 소유권 이전 가능”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20.04.23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크웹 실크로드 전 운영자 “비트코인, 3000 달러대 예상 .. 다음 큰 폭 하락이 매수 기회” VS 리퀴파이, 고급 호텔 랜드마크 런던 토큰화… “블록체인 활용해 부분 판매나 소유권 이전 가능”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4월 23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다크웹 실크로드 전 운영자 “비트코인, 3000 달러대 예상 .. 다음 큰 폭 하락이 매수 기회”

비트코인을 이용해 익명으로 물건을 사고팔 수 있도록 하는 다크웹 사이트 ‘실크로드’의 전 운영자 로스 울브리히트는 “비트코인 시세는 2021년까지 약세 추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있지만, 가격이 하락할 때는 매수의 좋은 기회다”라고 말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울브리히트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비트코인은 2011년부터 2017년 말까지, 그리고 2018년부터 2020년 현재까지 두 개의 시세 사이클로 나뉘어 있다”며, “2011년부터 2017년 말까지 강세로, 현재는 약세에 해당하는 두 번째 사이클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울브리히트는 “하락이 2019년 3월경까지 계속 된 시세를 보면, 저점에 도달하는 것은 금년 6월부터 7월로 전망한다”며, “이 제2파가 끝나면 시세는 반등해 새로운 사이클의 제3파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시세의 하락이 확인되었을 경우는 절호의 매수 타이밍이 된다”고 주장했다.

(閉鎖された過去最大のダークサイト「シルクロード」の元運営者で、現在終身刑で服役中のロス・ウルブリヒトは、『ビットコイン相場は2021年まで弱気傾向が続く可能性があるものの、価格が下がった際は買うタイミングになる』との自身の見解を最新のブログで綴った。)

▲ 코로나19 예방으로 자율격리중인 러시아, 암호화폐 거래 관심 증가 “거래소 접속 증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자율격리 정책이 전 국토에서 시행되고 있는 러시아에서 암호화폐 거래소의 사이트 접속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러시아의 비즈니스 미디어 RBC를 인용한 코인포스트가 1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DDoS 공격 대책에 특화된 사이버 시큐리티 회사 ‘Qrator Labs’는 인터넷상의 여러가지 사이트 방문 상황을 조사해, 팬데믹의 한창 중에 유저가 어떤 분야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지를 분석했다. 그 결과 종교 관련 사이트에 이어, 인기가 높아진 곳은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였다고 한다. 엄격한 외출 규제가 깔리는 가운데, 종교 관련 사이트에서는 비디오 링크를 사용해 교회의 예배에의 참가를 가능하게 하는 등 연구를 거듭하고 있는 것 같아 보인다. 집안 활동의 필두라 할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 사이트의 접속수는 5.32% 증가했지만, 그것을 웃돈 것이 암호화폐 거래소의 사이트 접속으로 5.56% 증가였다. 반면, 외환시장 관련 사이트 방문자 수 증가는 3.13%로 나타났다.

(新型コロナ感染拡大阻止のための自主隔離政策が全土で実施されているロシアで、仮想通貨取引所のサイトへのアクセス数が増加していることが分かった。ロシアのビジネスメディアRBCが報じた。)

▲ 바이낸스 CEO “바이낸스, 지난해 수익의 4분의 1을 투자”

바이낸스 CEO인 창펑 자오(이하 CZ)는 바이낸스가 지난해 수익의 4분의 1을 투자 기회에 할애했다고 말했다고 크립토글로브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CZ는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와의 인터뷰에서 바이낸스의 인수합병(M&A) 방식에 대해 “아시아에서는 기존 은행 관계를 맺고 있는 거래소에 관심이 있어 현지 법정화폐로 거래를 받아들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CZ는 “우리는 보통 매년 수익의 약 4분의 1을 투자 기회에 소비하는데, 이는 단순한 거래를 넘어 사업 포트폴리오를 성장시키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낸스는 최근 암호화폐 가격 데이터업체인 코인마켓캡을 최대 4억달러(약 4868억원) 규모의 거래로 인수한 바 있다.

(Binance CEO Changpeng “CZ” Zhao says the exchange devoted one-quarter of its profits last year to investment opportunities.)

▲ 中 17차 CCID 블록체인 랭킹 발표… 비트코인과 리플 하락

중국공업정보화부 산하 ‘정보산업개발센터(CCID)’는 최신 블록체인(암호화폐 프로젝트) 등급을 발표했다고 14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큰 폭의 하락을 동반한 암호화폐 시장이 등급 데이터에는 영향을 받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CCID 순위는 중국의 행정기관이기도 한 기관이 공개하는 것으로 암호화폐 중에서도 주로 퍼블릭 체인의 기술을 평가하기 위한 기술기반의 평가지표다. 3월 CCID 순위는 지난 2월과 비교해 상위 3개의 종목은 변하지 않고 여전히 이오스(EOS)가 1위를 차지하고, 그 뒤를 이어 트론(TRX)과 이더리움(ETH)이 각각 2위, 3위를 기록했다. 이어서 4위에 리스크(LSK), 이어서 5위는 이오스트(IOST)로 여전히 중국계 프로젝트가 상위를 차지했다. 반면 비트코인은 11위에서 14위로, 리플(XRP)은 13위에서 16위로 순위가 하락했다.

(中国産業情報技術省CCIDは、最新版ブロックチェーン(仮想通貨プロジェクト)格付けをリリースした。新型コロナウイルスの影響を受け、大幅な下落を伴った仮想通貨市場も、格付けデータには影響されなかったようだ。)

▲ 리퀴파이, 고급 호텔 랜드마크 런던 토큰화… “블록체인 활용해 부분 판매나 소유권 이전 가능”

부동산 IT 회사 리퀴파이(Liquefy)가 런던 메이페어(Mayfair) 지역에 위치한 고급 호텔인 랜드마크 런던을 토큰화한다고 2019년 10월 21일(현지시간) 데일리호들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걸프(Gulf) 컨소시엄이 소유하고 있는 랜드마크 런던은 6억 달러 규모의 럭셔리 호텔로 토큰화를 통해 관심있는 투자자에게 부분 판매나 소유권 이전 그리고 추적 및 거래를 할 수 있다고 한다. 리퀴파이 CEO 아드리안 라이(Adrian Lai)는 "블록체인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부동산 부문에서 디지털 증권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부동산 생태계에서 운영 비용을 낮추고 유동성을 증가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According to proptech firm Liquefy, an award-winning luxury hotel situated in London’s affluent Mayfair district is being tokenized.)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7길 19
  • 기사정정요청: press88only@daum.net
  • 애드버토리얼 아티클 : 광고문의 클릭 및 작성
  • 대표전화 : 010-2068-7868 (문자 수신용) 편집부장 조해리
  • 제호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 등록번호 : 서울 아 04281
  • 등록일 : 2016-12-15
  • 발행일 : 2016-12-15
  • 발행인·편집인 : 조흥훈(Harry_cho)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민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6-2020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juaju123@naver.com(business proposal) / 보도자료는 press88only@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