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조스 재팬, 일본 증권형 토큰 협회 가입 VS 리플(XRP), 말레이시아 플랫폼과 협력하여 120개국으로 확장 계획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4월 25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리플(XRP), 말레이시아 플랫폼과 협력하여 120개국으로 확장 계획

리플은 말레이시아의 중소기업 결제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맺고 120개 국가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했다고 유투데이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리플은 자사 웹사이트에 말레이시아 국경 간 결제 서비스 머니매치(MoneyMatch)와의 파트너십을 알리는 기사를 게재했는데, 리플넷에 플랫폼을 추가해 거래 속도를 크게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게 된다고 한다. 머니매치 CEO인 Adrian Yap은 “리플넷에 합류하고 난 후, 우리는 갑자기 전 세계의 모든 금융 기관과 결제 제공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었다”며, “리플넷 파트너와 협력하면서 비용을 최대 40%까지 절감할 수 있었고, 최소 이틀이 걸리는 거래 대신 단 몇 시간 만에 결제를 완료했다”고 덧붙였다.

(The blockchain giant Ripple announces a partnership with a major SME payments platform from Malaysia that will enable it to expand to another 120 countries.)

▲ 中, 디지털위안화 5월에 시험 운용을 개시

중국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 위안화(DECP, Digital Currency Electronic Payment)의 첫 번째 실용 사례로 동남부의 쑤저우시에서 5월에 공무원이 받는 수당의 일부(교통비 수당)를 디지털위안화로 지급받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4월 중 디지털 위안화에 대응하는 지갑 정비를 완료하고, 중국의 4대 국유은행으로부터 각각의 공무원 계좌에 송금할 예정이라고 한다. 디지털위안화의 실제 운용이 개시되는 쑤저우시는 중앙은행의 디지털 통화 프로젝트와 관련된 ‘중요 실험도시’로 지정되어 있다. 디지털 위안화 수령에 대해서는 전용 지갑 앱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있다. 또한 지급되는 디지털 위안화는 교통수당에 해당된다고 해 당초의 테스트 이용 범위는 교통 기관에 한정된 것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中国の中央銀行が発行するデジタル人民元(DC/EP)の最初の実用例として、東南部の蘇州市で5月にも公務員が受け取る手当の一部(交通費手当)をデジタル元で支給されることがわかった。まずは、一部の対象者と対象地域に限定して、テスト運用を行う。)

▲ 미국 정부, 북한 사이버범죄 억제 국제적 협력 촉구

미국 국토안보부와 재무부, 연방수사국(FBI) 등 정부 부처는 공동으로 암호화폐 해킹을 포함한 북한의 사이버 범죄에 대한 지침을 발표하고 국제적 협력을 촉구했다고 16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신 지침은 국제적 공조 아래 북한의 사이버 공격을 억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의 사이버 공격의 위협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국제 커뮤니티·네트워크의 보수 관리자 등 공공의 차원에서 서로 협력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한다. 또한 국제적 협력관계에 대해서는 자금세탁 대책 조치를 실시하고 북한의 IT 기술인력 추방 등을 요구했다.

(米FBIや外務省、財務省等省庁は共同で16日、仮想通貨ハッキングを含む北朝鮮のサイバー犯罪に対するガイダンスを発表、国際的な協力を求めた。)

▲ 中 블록체인서비스네트워크(BSN), 4월 25일 출시에 이더리움과 이오스가 해외 지원

중국 국가정보센터(State Information Center)가 주도하는 ‘블록체인 서비스 네트워크(Blockchain-based Service Network, 이하 BSN)가 4월 25일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코인포스트가 1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BSN을 이용하면 새로운 네트워크를 처음부터 설계할 필요가 없어진다. 출시의 목적은 기업이 더 빨리 저렴한 비용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BSN 자체는 블록체인 프로토콜이 아니라, 몇 개의 퍼블릭 블록체인이나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에서 이용을 선택할 수 있는 하나의 중앙집권적 플랫폼이다. BSN의 개발에 합류한 후오비는 “BSN가 이더리움(ETH)과 이오스(EOS)의 프로토콜을 통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반면 중국 국내가 아닌 국제 베타 테스트가 올 7월 끝난 이후 해외에서 대응할 것으로 알려졌다.

(中国の国家ブロックチェーンプラットフォーム「Blockchain-based Service Network(BSN)」が、今月25日にローンチされることが分かった。)

▲ 테조스 재팬, 일본 증권형 토큰 협회 가입

테조스 재팬(Tezos Japan)이 일반 사단 법인 일본 증권형 토큰 협회(이하 JSTA)의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15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JSTA는 일본의 증권형 토큰 이용의 건전한 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라고 한다. 이더리움과 마찬가지로 테조스의 블록체인은 스마트 계약 기능을 탑재하고 있지만, 테조스는 하드포크를 하지 않고 블록체인을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등의 특징을 갖는다. 이런 이유로 테조스는 토큰화된 자산관리에 적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Tezos Japanは15日、一般社団法人日本セキュリティトークン協会(JSTA)の賛助会員として入会したことを発表し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