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애로우캐피탈 CEO “비트코인 반감기, 중장기 시장에 대한 충격 심할 것”VS 페이스북 ‘리브라’ 프로젝트, 새로운 백서 공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4월 26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쓰리애로우캐피탈 CEO “비트코인 반감기, 중장기 시장에 대한 충격 심할 것”

암호화폐 헤지펀드 쓰리애로우캐피탈(Three Arrows Capital)의 수 주(Su Zhu) CEO가 비트코인의 반감기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고 17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수 주는 더블록의 팟캐스트를 통해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가져올 중장기 시장에 대한 충격은 예상을 뛰어넘을 것”이며, “현시점에서 너무 경시되고 있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5월 12일 즈음 맞이할 것으로 보이며, 이때 비트코인 채굴로 얻는 보상이 현재의 절반으로 감소해 정기적인 시장 공급량이 감소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서 수 주는 이더리움의 트랜잭션 수수료의 계산 모델 변경에 관한 ‘EIP1559’의 영향에 대해 “이더리움에서도 이러한 공급 쇼크가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仮想通貨ヘッジファンドThree Arrows CapitalのSu Zhu CEOはビットコインの半減期がもたらす中長期のマーケットへの衝撃は予想を超えるものになると考えており、現時点で軽視されすぎているとThe Block紙のポッドキャストで語った。)

▲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월 가, 비트코인 유통량 5% 보유”

암호화폐 블로거·유튜버인 인플루언서 이반온테크(IvanOnTech)는 미국 월스트리트가 비트코인(BTC) 순환 공급의 약 5%(900,000 BTC)를 보유하고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고 17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반온테크는 “비트코인과 그레이스케일 등 디지털 자산을 취급하는 주요 투자펀드가 여럿 있기 때문에 월스트리트가 보유한 디지털 금의 총액은 실제로 5%가 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그레이스케일은 올해 3월 초 최근 엄청난 규모의 암호화폐 시장 붕괴에도 불구하고 2020년 1분기 투자자들로부터 5억 300만 달러를 끌어모으는 데 성공한 바 있다.

(Crypto blogger IvanOnTech believes that Wall Street could be holding around 5% of the circulating supply – that’s 900,000 BTC, accumulating it for their customers.)

▲ 바이낸스, 독자적 블록체인 ‘바이낸스 체인’ 백서 발표

바이낸스 독자적 블록체인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에서 새로운 커뮤니티 주도 백서가 발표되었다고 코인포스트가 17일 보도했다. 새로운 백서에 따르면 기존 바이낸스 체인 외에 새로운 블록체인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을 선보인다. 목적은 스마트 컨트랙트의 구현 및 암호화폐 바이낸스코인(BNB)의 스테이킹이다. 또한, ‘Proof of Staked Authority’라고 하는 PoS계 메카니즘을 이용해, BNB를 사용한 스테이킹도 실현된다고 한다. 게다가 바이낸스 체인은 이더리움 EVM과의 호환성이 있어, 기존의 이더리움 투어링에도 대응한다고 한다.

(バイナンス独自ブロックチェーン「バイナンスチェーン」で新たなコミュニティ主導ホワイトペーパーが発表された。)

▲ 서클 CEO “일상에서 폭발적 스테이블코인(USDC) 수요 급증”

서클이 스테이블코인 사업모델로 선회한 지 4개월 만에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예상치 못한 활력을 얻었다고 복수의 외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서클 공동 창업자 겸 CEO인 제레미 얼레어(Jeremy Allaire)는 “미 달러화 지원을 받는 블록체인의 토큰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치솟고 있는데, 이번에는 단순히 암호화폐 거래소 간 자금을 빠르게 이동시키기 위한 것이 아니라 정상적인 비즈니스 거래에서 결제를 요구하는 수요의 상당 부분이 많다”고 주장했다. 또한 얼레어는 코인베이스와 손잡고 제작한 스테이블코인(USDC) 이슈를 언급하며 “지난 몇 주 동안 USDC에서 폭발적인 관심과 성장을 보였다”며 “디지털 달러에 대한 전세계적인 수요와 디지털 달러를 새로운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이 분명히 있다”라 덧붙였다.

(Four months after Circle pivoted to stablecoins, the startup’s new business model has received an unexpected boost from the global coronavirus crisis, said co-founder and CEO Jeremy Allaire.)

▲ 페이스북 ‘리브라’ 프로젝트, 새로운 백서 공개

페이스북이 주도하는 암호화폐 리브라 프로젝트가 토큰 모델을 크게 변경하는 계획을 공식적으로 밝혔다고 17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리브라의 뒷받침 법정화폐에 관한 내용을 대폭 개변한 이번 백서에 주된 변경점은 두 가지다. 첫번째는 단일 통화에 근거하는 새로운 리브라 모델로 이행하는 점과 두 번째는 보다 엄격하게 규제를 준거하는 점이다. 또한 리브라의 발행 모델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목표로 하고 있던 바스켓형 리브라에서 개별 법정통화로 뒷받침되는 단일형 리브라의 모델로 변경한다. 구체적으로는 미 달러를 대표하는 ‘리브라 USD’, 유로를 대표하는 ‘리브라 EUR’, 영국 파운드를 대표하는 ‘리브라 GBP’, 싱가포르 달러를 대표하는 ‘리브라 SGD’라는 형태로 발행한다. 또한 보다 여러가지 규제 당국이 리브라 협회가 권한없는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에 대해서, 컴플리언스(규제준수)를 확보할 수 없다고 우려하는 것에 대해, 본래의 설계를 규제에 준거하는 형태로 재검토한다고 한다.

(フェイスブックが主導する仮想通貨リブラプロジェクトが、トークンモデルを大きく変更する計画を公式で発表し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