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인재육성재단, 1학기 장학생 선발

인천 옹진군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장정민)은 지난 16일부터 30일까지 2020년 1학기 장학금 신청을 받는다.

군 인재육성재단에서는 도서 지역의 열악한 교육여건 속에서도 열정을 갖고 열심히 공부하는 우수한 학생들을 지역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인재 장학생 성적 우수자 156명과 생활 형편이 어려운 복지 장학생 5명, 특별장학생 13명 총 174명을 선발하고 3억8천만원을 장학금으로 지원했다.

장학금 지원대상은 교육부 인가 2년제 이상 대학교의 신입생 및 재학생, 그리고 거주하는 지역에 학교가 없어 인천 등 육지에서 통학하는 관외 통학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대학생 신청 자격은 군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5년 이상 실거주하고 있는 본인이나 친권자로, 관내 소재 초·중·고교 12년 과정 중 3년 이상 재학경력이 있는 자만 지원한다.

중, 고등학교 미설치 지역인 북도, 소연평도, 소청도, 덕적면 자도, 자월면은 친권자 또는 보호자가 학생의 재학 기간 옹진군에 거주한 자여야 한다.

장학금의 종류는 인재 장학금, 복지장학금, 예체능 특기 장학금, 지역 핵심 인재 장학금, 구호장학금 5개 분야이다.

장학금 종류별 세부 선발 기준 및 필요서류는 옹진군청 및 옹진군 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