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 유니온, 송금 시장규모 61억달러 싱가포르에서 모바일 앱 출시...전세계 2017년 초당 평균 32건 거래 처리
웨스턴 유니온, 송금 시장규모 61억달러 싱가포르에서 모바일 앱 출시...전세계 2017년 초당 평균 32건 거래 처리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8.12.22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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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경 및 화폐 간 거래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Western Union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WU)가 싱가포르에서 웨스턴 유니온 모바일 앱(Western Union? mobile app)을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22일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는 "싱가포르에서 앱을 활성화하면서 웨스턴 유니온은 아시아에서 홍콩과 말레이시아에 이어 싱가포르에서 세 번째로 전세계 주요 지역경제 중심지에 디지털 가속화를 통한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웨스턴 유니온은 작년에 싱가포르 국민들은 싱가포르에서 175개 나라에 송금했다고 덧붙였다.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 관계자는 "고객들은 전세계 수십억 개의 은행계좌, 사용 가능한 곳의 모바일 지갑 또는 200개 나라 및 지역에 위치한 50만 개 이상의 웨스턴 유니온 대리점(Agent)에 언제 어디서든 직접 송금할 수 있다. 고객들은 카드나 계좌를 사용해 앱 안에서 거래할 수 있고 소매점에서 직접 지불하는 기능도 선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IFAD(국제농업개발기금)이 발간한 ‘RemitSCOPE- 아시아태평양 지역 송금시장이 가진 가능성(RemitSCOPE - Remittance markets and opportunities - Asia and the Pacific)’ 보고서에 따르면 싱가포르는 자금 이동의 주요 중심지 중 하나로 홍콩, 일본, 말레이시아에 이어 아시아에서 네 번째로 큰 송금국이며 작년 송금액은 61억달러 이상이다.

오딜롱 알메이다(Odilon Almeida) 웨스턴 유니온 글로벌 송금 사장은 “싱가포르에서 높은 수준의 디지털 연결이 고객들의 일상생활의 다양한 측면에서 모바일 사용을 통합하는 끝없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이런 곳에 온라인 송금 서비스를 개시하게 되어 기쁘다. 웨스턴 유니온 모바일 앱을 통해 원활한 디지털 송금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들을 위해 앱 안에서의 거래와 오프라인 상점에서의 거래까지 함께 할 수 있는 통합 옵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알메이다는 이어 “우리 플랫폼은 현재 디지털 기능 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기능을 막힘 없이 제공한다는 점에서 경쟁우위에 있다. 이러한 멀티채널 기능은 성장 중인 자사의 해외 은행 및 지갑 지불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대표적인 리테일 네트워크로 수익을 창출한다. 우리는 어느 경쟁사보다도 전세계 고객들의 다양한 기호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고 말했다.

한편, 웨스턴 유니온은 15년 넘게 싱가포르에서 송금 서비스를 제공했다. 고객들은 전국에 위치한 대리점에서 멀리 떨어진 소도시들을 포함해 모든 주요 도시들로부터 개인적으로 돈을 송금하고 수신할 수 있다.

싱가포르 경제개발청(Singapore Economic Development Board)에 따르면 싱가포르는 정부의 리더십과 국민들이 기술적 성숙도 덕분에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을 도입해왔고 이미 디지털화의 이익을 충분히 누리고 있다. 스마트네이션(Smart Nation[4]) 개발계획을 통해 싱가포르는 국가 전역에 디지털 및 스마트 기술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싱가포르 통화청(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 규정에 따라 싱가포르 고객들은 온라인 서비스와 앱의 첫 사용에 앞서 앱을 등록해야 한다. 웨스턴 유니온 관계자는 "확인을 위한 이메일이 등록된 이메일/전화번호로 발송된다. 고객이 이를 확인한 이후 개인정보 및 유효한 신분증 세부사항을 입력한다. 가능한 신분증에는 주민등록증(National Registration Identity Cards, NRIC), 여권, 운전면허증이 있다. 이후 고객은 상담원과 화상 통화 또는 웨스턴 유니온 대리점에서 대면을 통해 신분증과 세부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성공적인 계좌 확인과 활성화를 안내하는 확인 이메일을 수신한 이후 웨스턴 유니온 고객들은 모바일폰을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웨스턴 유니온의 국경을 초월하는 플랫폼(Cross-Border Platform)은 전세계 50만개 이상의 영업소, 네트워크 및 수십억 개의 소비자 계좌와 모바일 지갑으로 송금하고 세계 200개국 및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웨스턴 유니온의 플랫폼은 2017년 초당 평균 32건의 거래를 처리하고 연간 3000억달러를 130종의 화폐로 이동시킨다. 웨스턴 유니온은 웨스턴 유니온의 전세계 디지털 거래에서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거래가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웨스턴 유니온은 2017년에 거의 130종에 가까운 통화를 원금 기준으로 3000억달러 이동시켰다고 밝혔다.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개요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뉴욕증권거래소: WU)는 국경과 화폐 종류를 초월하는 금전 이동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회사의 종합 채널 플랫폼은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여 소비자와 기업체들이 신속하고 편리하며 신뢰성 있게 돈을 주고 받으며 결제할 수 있게 한다. 회사의 네트워크는 2018년 9월 30일 현재 200여개 국가 및 자치령에서 웨스턴 유니온, 비고(Vigo) 또는 올란디 발루타(Orlandi Valuta) 등의 브랜드명으로 55만여개 소매 대행사를 연결하여 수십억 개의 계좌로 송금할 수 있는 역량을 갖고 있다. 또한 회사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채널인 westernunion.com은 2017년 50여개 국가 및 자치령에서 전세계로 송금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서비스 전반에 걸쳐 초당 32건의 송금 거래를 처리했다. 전세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웨스턴 유니온은 가족, 친지 및 기업체들을 더 잘 연결시키기 위해 금전을 이동시켜 금융 수용성과 경제 성장을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esternunion.com) 참조.

[1] 국제농업개발기금(International Fund for Agricultural Development, IFAD): https://www.ifad.org/documents/38714170/40286666/2018-05-01_RemitSCOPE_web_final.pdf/1c454276-4fd3-4feb-a8d8-24b4ef9353df

[2] https://www.insead.edu/sites/default/files/assets/dept/globalindices/docs/GTCI-2018-report.pdf

[3] https://www.edb.gov.sg/en/news-and-resources/insights/innovation/government-leads-digital-disruption-in-singapore.html

[4] https://www.smartnation.sg/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180050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출처:The Western Union Company
언론연락처: 웨스턴 유니온 글로벌 송금 피아 드 리마(Pia De Lima) +1 9542605732 웨스턴 유니온 중동/아프리카/아시아태평양 Ingrid Sahu +971 4 437-3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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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출처 : The Western Union Company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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