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디지털 자산증권 거래·자산토큰화 플랫폼 iSTOX, CIMB 은행과 제휴
 
싱가포르 디지털 자산증권 거래 및 자산토큰화 플랫폼 iSTOX가 CIMB 싱가포르 은행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iSTOX는 싱가포르 금융당국(MAS)의 핀테크 규제 샌드박스를 졸업한 최초의 디지털 자산증권 발행, 수탁, 거래 플랫폼이다. CIMB싱가포르 은행은 18개국 1080여개 지사를 두고 있는 동남아시아 기반 은행 그룹 CIMB의 자회사이다.
 
CIMB싱가포르 은행은 아세안 지역의 STO 시장을 iSTOX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진출할 계획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통해 CIMB 싱가포르는 자사 고객들이 사모 시장에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CIMB 싱가포르 은행 CEO 빅터 리는 “이번 파트너십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CIMB 싱가포르 은행은 블록체인과 스마트계약을 활용한 디지털화(digitization)을 공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iSTOX는 싱가포르 증권거래소(SGX), 싱가포르 국부펀드가 출자한 헬리코니아 캐피탈, 일본 토카이 금융그룹, 그리고 한국의 한화자산운용이 투자한 디지털 자산증권 거래 및 자산토큰화 플랫폼이다. 싱가포르 최초의 디지털 자산증권 거래플랫폼이며 2017년 설립되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