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핀홀딩스㈜, ㈜코드베르그社와 업무제휴 MOU 체결..인공지능, 블록체인, 플랫폼, 웹에이전시 등 다양한 IT솔루션과 콘텐츠 사업군 운영

코핀홀딩스㈜(양문섭 대표이사)는 24일 ㈜코드베르그 본사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 블록체인, 플랫폼, 웹에이전시 등 다양한 IT솔루션과 콘텐츠 사업군을 운영 중인  ㈜코드베르그와 기술 제휴 협약 및 사업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핀홀딩스㈜는 실생활 접목 기반의 가상자산 플랫폼 ASTA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공서비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블록체인의 인프라기술을 연구하고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코드베르그는 인공지능기반의 데이터 처리 시스템을 비롯하여 보안성을 강화한 가상화폐 관리 시스템 및 가상현실게임용 소프트웨어 특허 및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신개념 캠핑 예약 플랫폼인 크프(ㅋ:ㅍ)와 한국형 SNS 플랫폼 등의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핀홀딩스㈜와 ㈜코드베르그는 블록체인 기반의 인공지능 및 IoT 기술과 블록체인 노하우의 접점을 통해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서로의 경험과 역량을 공유해 블록체인 시장에서의 협업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한 계획이다.

㈜코드베르그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드베르그의 장점과 코핀홀딩스㈜ 블록체인 기술력을 통해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고 혁신적인 서비스 방향을 제시하여 한국 시장에 널리 알리고자 한다”라며, 양 사 생태계 확장을 넘어, 블록체인 기술의 범용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합의했다.

양문섭 코핀홀딩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사의 생태계를 확장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에 앞장서고자 한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